웹드라마, 레시피 콘테스트 등 2030세대 공략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의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이 5억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초코에몽은 지난 2011년 4월 출시됐다. 단맛 중심 초코우유 시장에 코코아 분말과 국산 원유를 섞어 차별화를 꾀했다. 패키지도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브랜드 접근성을 높였다.
남양유업은 최근 초코에몽을 중심으로 웹드라마, 레시피 콘테스트 등으로 2030세대 공략을 강화해왔다. 또 초코에몽은 다양한 플레이버 라인업을 갖췄고 IP활용 디저트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류성현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는 “초코에몽은 단순한 초코우유를 넘어 감성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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