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남양유업, 국산 말차 활용 ‘말차에몽’
남양유업이 국산 말차를 사용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11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와 국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 가루를 사용해 은은한 말차 향과 고소한 우유맛을 구현했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부드러운 쌉쌀함이 어우러져 깔끔한 뒷맛을 제공하며, 해썹(HACCP) 인증 시스템을 통한 위생·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190ml 소용량에 6겹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휴대성과 간편성이 뛰어나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말차에몽은 글로벌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와 초코에몽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을 결합해 완성했다”며 “국산 말차를 사용하고 수십 차례의 시음 평가를 거쳐 맛의 균형을 맞춘 만큼,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롯데칠성음료, 믹솔로지 트렌드 맞춘 ‘트레비 토닉워터’
롯데칠성음료가 믹솔로지 트렌드 확산에 맞춰 맛과 디자인을 개선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트레비’의 청량함과 정통 토닉워터의 퀴닌향을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를 11일 새롭게 출시했다.
리뉴얼된 ‘트레비 토닉워터’는 다양한 조사 결과를 반영해 향과 감미를 보완, 소주·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과 어울리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구현했다. 기존 대비 퀴닌향을 강화해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완성했으며, 라벨 상단에 트레비 로고를 넣고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한 블루라벨을 적용해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제품은 300ml 페트병으로 오리지널 단일 제품으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종과 혼합해 마시는 하이볼 문화가 확산하면서, 더 맛있는 하이볼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했다.
하림 푸디버디, 원플레이트 간편식 ‘띠용한끼 파스타’ 3종
하림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맞벌이 가정 증가 등 변화하는 가족 환경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부모의 니즈를 반영해 ‘원플레이트’ 간편식 카테고리의 첫 제품 ‘띠용한끼 파스타’ 3종을 11일 출시했다.
‘띠용한끼 파스타’는 ‘새우크림 파스타’, ‘미트볼토마토 파스타’, ‘치킨로제 파스타’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은 한 입 크기 파스타 면과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소스를 사용했으며, 나트륨 함량은 500mg 이하로 설계했다. 패키지째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별도의 용기 없이 간편하게 한 끼를 준비할 수 있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이번 띠용한끼 파스타 시리즈는 맛과 영양은 물론, 부모들의 조리 편의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원플레이트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우리 아이를 위한 균형 잡힌 식사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컴포즈커피, BTS 뷔와 협업 ‘V COMPOSED’ 3종
컴포즈커피가 전속모델 방탄소년단(BTS) 협업해 ‘뷔가 작곡한 한 잔’이라는 콘셉트로, 뷔의 음악적 감성과 개성을 음료에 담은 ‘V COMPOSED’ 신메뉴 3종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청귤 캐모마일과 리치가 어우러진 ‘리치 알레그로’ ▲고흥 유자 과즙과 자몽 스무디를 조합한 ‘유자 스타카토’ ▲블렌딩 우유에 국내산 사양벌꿀과 에스프레소를 더한 ‘돌체 세레나데’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달콤함, 상큼함, 깊은 풍미 등 서로 다른 매력을 표현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신메뉴 3종 출시와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의 티저 영상을 12일부터 매장에서 선공개할 예정”이라며 “컴포즈커피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이번 캠페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했다.
LG생활건강, 아디다스와 스포티 감성 향수 ‘아디다스 바이브’ 6종
LG생활건강이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스포티한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한 데일리 향수 신규 컬렉션 ‘아디다스 바이브(VIBES)’ 6종을 1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단독 기획전을 통해 선보인다.
아디다스 바이브는 ‘에너자이징(활력감)’, ‘업리프팅(행복감)’, ‘컴포팅(편안함)’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시트러스 머스크 향의 ‘에너지 드라이브 EDP’, 과일·꽃 향의 ‘스파크 업 EDP’, 자몽·자스민 향의 ‘해피 필즈 EDP’, 우디한 스피어민트 향의 ‘풀 리차지 EDP’, 바닐라 베이스의 ‘칠 존 EDP’, 라벤더·만다린 향의 ‘겟 컴피 EDP’ 등 총 6종으로, 30ml·50ml·100ml 용량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디다스 바이브 컬렉션은 웰니스 트렌드와 합리적 소비 패턴에 부합하는 데일리 향수”라며 “아디다스만의 액티브한 브랜드 감성을 담은 폭넓은 제품들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