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해태아이스, 프리미엄 과일맛 아이스크림 ‘로열 프루티’
해태아이스가 프리미엄 과일 맛 아이스크림 ‘로열 프루티(Royal Fruity)’ 2종을 25일 출시했다.
‘로열 프루티’는 ‘살구’와 ‘자두’ 2종으로 과육이 18% 함유됐다. 여름 제철 과일 특유의 상큼함과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제품은 튜브형으로 제작됐다. 패키지는 과일 원물 형태를 본뜬 디자인으로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해태아이스크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고 했다.
GS더프레시, 동방신기 김재중과 협업 압구정막걸리 ‘류’
GS더프레시가 JX 메인보컬 김재중과 협업한 압구정막걸리 ‘류’를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경기미)을 원료로 하고, 5단계 발효 과정을 거쳐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 용량은 750ml, 알코올 도수는 6도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전통주를 국내와 해외에 알리고 싶은 김재중씨 취지에 공감하며 슈퍼마켓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자 류 막걸리를 준비하게 됐다”고 했다.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첫 케이크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 첫 케이크 제품인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25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설계돼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그릭요거트를 더해 상큼하고 진한 풍미를 제공한다. 홀케이크 기준 특허 받은 생유산균 500억 CFU 이상을 함유하고, 프리미엄 목초란을 사용했다. 제품은 홀케이크 외에도 조각형 ‘미니케이크’, 떠먹는 ‘컵케이크’ 형태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란라벨의 케이크는 건강을 더 생각하면서도 달콤한 케이크를 즐기는 기쁨을 놓치지 않은 제품”이라고 했다.
남양유업, 대체 감미료 사용 단체급식 최적화 ‘과수원 제로슈가’
남양유업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혼합음료 ‘과수원 제로슈가’ 2종을 25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175ml 미니 캔 용기로 구성됐으며, 단체급식·식당·숙박업소 등 특수 유통 경로에 최적화됐다. 오렌지와 청포도 맛으로 출시된 ‘과수원 제로슈가’는 당 섭취에 민감한 학생, 직장인, 고령자 등 폭넓은 소비층을 고려해 제로 슈거 콘셉트로 설계됐다.
윤혜성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과수원 제로슈가는 특수 유통 환경을 고려해 선보인 당 걱정 없는 과일 혼합 음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했다.
일동후디스,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일동후디스가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을 25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아미노산, 탄수화물, 포도당 등 3중 결합 포뮬라로 구성돼 빠른 에너지 공급과 회복을 지원한다. 하루 2포 기준 23종 아미노산 5100mg, 탄수화물 24g(당류 12g 포함)을 함유했으며, BCAA는 2:1:1 비율로 설계됐다. 지방과 카페인은 첨가하지 않았고, 감귤 맛으로 쓴맛을 줄였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고강도 운동 중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순간,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을 통해 신속하게 체력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했다.
정육각, 서울 동대문 식 닭 한 마리 밀키트 ‘초신선 닭한마리’
정육각이 서울 동대문식 닭 한 마리 전골을 구현한 ‘초신선 닭한마리’ 밀키트를 25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도계 후 하루 이내 닭을 사용하며 직접 개발한 맑은 육수와 양념장, 밑간 파우더가 포함됐다. 손질된 조각 닭과 닭다리 4개 구성으로 조리 편의성과 가족 단위 식사에 적합하다.
정육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서울 지역 대표 먹거리로 자리잡은 닭 한 마리 요리를 집에서 초신선 퀄리티로 새롭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플라스머, 노포 분식 ‘애플하우스 쫄면 밀키트’
플라스머가 서울 반포 노포 분식 브랜드 ‘애플하우스’의 쫄면 밀키트를 25일 출시했다.
‘애플하우스 쫄면 밀키트’는 조청, 마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비법 양념장 등 매장 맛 그대로를 구현했다. 간편 조리 방식으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시원하고 매콤한’ 콘셉트에 초점을 맞췄다.
이성민 플라스머 대표는 “애플하우스 무침 군만두와 즉석떡볶이에 이어 이번 쫄면 밀키트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기대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