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표준으로’
영천지원청에서 학교 업무 경감 방안 소통
유보통합, 대입제도, 사교육비 경감 대책 등
[대구경북본부 / 김진성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30일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표준으로’ 영천교육지원청에서 청도·영천 교육가족들과 ‘2023 따뜻한 경북교육 학교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 현장 소통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경북도의회 윤승오 교육위원장, 이춘우 기획경제위원장, 이영우 영천시의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토론회에 앞서 청도지원청 이동재 교육장은 학교지원을 위한 업무 경감과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 △모두를 존중하는 교육과정 △맞춤형 학교현장 지원 △지역과 함께하는 특색교육 △교원 업무용 매뉴얼 제작 △교육 환경 개선 지원 등을 보고했다.
어울림으로 행복한 영천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학교지원 사례로는 △배움이 있는 교육과정 운영 꿈이 되는 미래교육 △따뜻한 늘봄학교 운영 정착 지원 △맞춤형 지원장학 △현장체험 학습 코스 개발 지원 계약제 교원 채용 지원 △과학실 운영 지원 등을 소개했다.
임 교육감과 교육가족들은 △예산 운영 방안 △유치원 놀이 시설 확충 △교사 수 감소 대책 △방역 지원 대책 △소규모 학교 통폐합 △유보통합 △대입제도 변화 대책 △인성교육 △사교육비 경감 대책 △특수교육 지원 방안 △학력 향상 연수 △자살 예방 △학생 인권 △교권 침해 대책 방안 등을 소통했다.
윤승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며 “따뜻한 경북교육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의 철학을 뒷 받침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이 전국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가운데 타 시도는 물론 해외 학생들이 경북으로 맛집처럼 찾아오고 있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마을이 힘을 모아야 한다는 말처럼 우리 아이들의 교육 여건 개선과 지원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보고를 ‘학교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 정책제안과 현장소통토론회로 대체해 경북교육의 효율적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임종식 경북교육감, 경산 교육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 임종식 경북교육감, 따뜻한 공감 ‘현장 소통’ …학교 지원 강화
- 임종식 경북교육감, 울릉·포항 교육가족들과 현장소통
- 경북교육청, 학생참여 ‘재난대응 안전한국 통합연계 훈련’ 실시
- 경북교육청, ‘장애학생 대학 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경북교육청, 아름다운 평화의 섬 ···‘독도사랑’ 실천
- 경북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설비 지속적 확충
- 경북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 학생부 ‘6년 연속’ 종합우승
- 경북교육청, ‘포항장량유치원’ 정식 개원
- 임종식 경북교육감, 全 직원들과 ‘익명 SNS 오픈채팅’ 소통
- 경북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추진
- 임종식 경북교육감, 영주·봉화 교육가족들과 ‘현장소통’
- 경북교육청, 학생들을 위한 ‘건강 한마당’ 개최
- 영천 금호중학교,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디지털·AI 교육 캠프’ 실시
- 영천시 의회, 의회 개청 이래 '가장 귀한 손님'맞아 함박 웃음
- 영천교육지원청,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 실시
-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대구 상원고, 럭비 전국대회 2관왕 등극
- 경북바이오마이스터高, ‘2023 바이오의약 산업인력 양성 전략 포럼’ 참가
- 영천고, 우주과학 역량개발 프로젝트 캠프 참여
- 영천교육지원청, 관내 초·중 대상… 인성교육 특색프로그램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