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분석 기반 맞춤 처방… 건강한 자세 형성에 큰 도움
[전남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3일까지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한 ‘맞춤형 바른 자세 교정 운동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 보성군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의료600, 100세까지 꼿꼿하게 건강을 세우는 시간’을 주제로, 지역 직장인 30여 명이 참여했다.
운동처방 박사급 전문가가 강의를 맡아 ▲호흡 교정 ▲자가근막 이완 ▲코어 강화 ▲부위별 스트레칭 ▲상·하지 자세 교정 ▲걷기·협응 운동 등 실생활 중심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참가자 개인의 체형과 신체 기능에 맞춘 맞춤형 운동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참가자 선발에는 체성분 분석기(인바디)와 체형분석기(리얼피티)를 활용했고,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건강지표 개선 효과도 정량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보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기 강습에 그치지 않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지속적인 운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김철우 보성군수 “열선루, 생활 속 역사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
- 보성군, 율포해양복합센터로 남해안 해양레저 중심지 ‘우뚝’
- 보성군, ‘제27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5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
- 보성군, 오은영 박사 초청 특강 ‘뜨거운 공감’속 성황리 종료
- 보성군, 3년 연속 출생아 증가...출산‧청년‧정착 지원 시너지
- 국토부, ‘도로 현장 맞춤형 안전관리 매뉴얼’ 제작·배포
- 세계 52개 도시·국가서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개최
- 김철우 보성군수 “농업이 곧 생명, 다 함께 잘사는 농·축산업 완성”
- 보성군, 중국 운남농업대와 차 산업 협력 논의…보성차 수출 확대 기대
- 보성군, 폭염 대응 총력…무더위 쉼터 점검·쿨링포그 설치
- 보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접수
- 보성군, ‘2025년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 4명 선정·표창
최영남 기자
cyn44550@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