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업체 150여 명 대상 고객응대·전자상거래 실무 교육
[전남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5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쇼핑몰 입점업체 관계자 135명과 e커머스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고객 응대(CS) 교육과 온라인 시스템 실무 교육을 함께 받았다. 고객 신뢰 형성을 위한 친절 응대, 후기 관리 역량 강화, 전자상거래 이해도 제고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실무자 대상 교육에서는 고객 클레임 대응법, 긍정 리뷰 유도 전략, 카페24 주문·배송 시스템 활용법 등 실질적인 내용이 포함돼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원 군수는 “반값여행으로 유입된 관광객들이 초록믿음 쇼핑몰로 소비를 연계하고 있다”며 “이는 단순 지원이 아닌 지역경제를 이끄는 투자임을 실적으로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군이 상세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입점, 택배비 지원 등 기반을 마련하는 만큼, 입점업체는 상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에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은 반값여행 효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배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 수와 입점 품목도 증가하며 지역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입점업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온라인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은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 플랫폼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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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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