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삼양식품, 큰컵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신제품으로 ‘큰컵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을 23일 출시했다.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은 태국 국민 메뉴 푸팟퐁커리와 불닭이 만나 탄생한 커리맛 불닭볶음면이다. 이 제품은 작년 10월 중국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였지만 조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판매 호조를 보였다.
국내 내외식 시장 모두 태국 음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편의점 채널에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을 우선 출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은 태국 국민 메뉴에 불닭의 독보적인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 한국 감성으로 재해석한 글로벌 다이닝 푸드”라고 했다.
빙그레, 따옴 트위스트 2종
빙그레가 따옴 트위스트 2종(딸기바나나, 귤파인애플)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생과일주스 전문점에서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조합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고 치어팩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 편의성이 높다.
따옴 트위스트엔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하는 비타민C 100mg을 함유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생과일주스의 인기 조합들을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였다”며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크림 ‘따옴바’를 스무디 형태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팔도, 코코뿌요 제로 2종
팔도가 코코뿌요 제로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코코뿌요 제로 복숭아맛 ▲코코뿌요 제로 애플망고맛이다. 전체 18%를 코코넛 젤리로 채웠고 여기에 복숭아, 애플망고 과일 농축액을 넣었다.
코코뿌요 제로는 제로 슈거·칼로리 음료로 보존료를 넣지 않았고 외부 오염을 차단할 수 있는 무균공법을 적용했다. 코코뿌요는 지난 2023년 4월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은 800만 개가 넘어섰다.
윤종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코코뿌요 제로’ 2종은 과일 농축액과 코코넛에서 유래한 ‘나타드코코’로 달콤한 과일 맛과 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SPC 던킨, 잔망루피 협업 굿즈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잔망루피 협업 굿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실리콘 파우치로 잔망루피 특유 표정과 색감을 그대로 살렸고 얼굴 루피와 하트루피 2종이다. 파우치는 이어폰, 소지품 등 다양한 물건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활용도 높은 굿즈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남양유업, 백미당 시그니처 라떼 3종
남양유업이 아이스크림·커피브랜드 백미당이 시그니처 라떼 3종을 23일 출시했다.
신메뉴는 ▲흑율무 라떼 ▲백미당 라떼 ▲두우유 라떼 등 3종이다. 흑율무 라떼는 로코노미 제품이며 백미당 라떼는 유기농 우유를 블렌딩했고 두우유 라떼는 우유와 두유를 조합한 라떼다.
백미당은 지난 2월 모든 매장에 프리미엄 원두 도입했고 디저트 메뉴를 확대해 프리미엄 소비자 취향에 맞춘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했다.
민준연 백미당 총괄본부장은 “유기농 우유와 연천 율무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해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으며 향후에도 R&D 강화와 지역 원료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샘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선물세트 출시
샘표가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가정의달 5월을 앞두고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선물세트’를 23일 출시했다.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는 총 5종(납작복숭아, 청귤차, 산딸기차, 유자블라썸, 애플시나몬)으로 과일 본연의 맛과 독일산 블렌딩 베이스의 프리미엄 티 제품이다. 과일과 스테비아 잎으로 제로 칼로리·카페인 제품으로 가볍고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냉수에도 빠르게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티백이어서 에이드나 하이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에도 활용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하루 한 잔, 매일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순작 선물세트로 소중한 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