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정책에 반영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에 대해 논의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은 지난 7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2024년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상상이상’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10개 연구모임의 대표들이 모여 현재까지의 추진 상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실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10개 연구모임은 ‘4차산업혁명 기술과 지역자원 융합’, ‘지방소멸 대응 방안’, ‘진도 관광 활성화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방안’, ‘지속가능한 환경, 탄소 중립 실천방안’ 등 진도군의 미래를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진도군은 올해 처음으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상상이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직자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공직자들의 정책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청 기획홍보실 기획팀 관계자는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상상이상은 진도군의 미래를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라며 “공직자들이 직접 정책을 연구하고 제안함으로써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진도군보건소, ‘장애인 활력 재활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 진도군,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개시
- 진도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 해남군, ' 땅끝배 전국태권도 시범 페스티벌' 개최
- 진도군, 50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확대
- 진도군, 긴급 예비비 편성…‘가축 폭염피해 선제적 대응 총력’
- 완도해경, 금당도 해상서 40대 선원 바다 추락·실종…수색 중
- 해남군교육재단, 한순자·김만자 어르신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 진도군, 박병선·김행직 홍보대사 위촉
- 전남도 RE100·분산에너지 솔루션에 전문가 호평
- 진도군, 제79주년 광복절 앞두고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진도 군내농공단지, 농·수산식품 블럭 100% 분양 완료
키워드
#시사포커스 #전남 진도군 #진도군청 회의실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상상이상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 #4차산업혁명 기술과 지역자원 융합 #지방소멸 대응 방안 #진도 관광 활성화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방안 #지속가능한 환경 #탄소 중립 실천방안 #다양한 주제 #능동적인 참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새로운 정책 #정책 연구 활동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실질적인 변화
최영남 기자
cyn4455@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