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교원이 직접 기획·개발한 우수 교육자료 전시
4일부터 8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원 누구나 관람 가능
윤승오 교육위원장 등 도의원 참석해 교사들 격려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교육지원관 1층 자료 전시실에서 ‘제63회 경상북도 교육자료전’을 열고 있다. 전시 작품은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4일 전시회 개관식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김영준 경북교원단체총연합회장,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승오 위원장, 권광택·배진석·정한석 위원, 김대일 문화환경위원장, 김대진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22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해 우수 교육자료를 관람하고 교사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육자료 전은 현장 교원이 직접 기획·개발한 우수 교육자료를 전시함으로써 학교 현장 수업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경북교육청연구원이 주관하고, 경상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올해는 ‘새로운 변화, 미래교육의 중심, 학생이 희망입니다’을 주제로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실과, 예체능, 특수교육, 유아·통합교과, 인성교육, 창의체험활동 등 12개 교육 분야에서 입상한 작품(교육자료) 19점을 전시하고 있다.
윤승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미래교육을 대비하고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 빠르게 준비한 우수한 교육자료에 놀랐다”며 “이번 전시회가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힘을 합쳐야 된다는 말처럼 전국 광역의회 중 경북도의회만큼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해 주는 의회는 없을 것이다”며 “우수한 교육자료를 출품하신 선생님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교육 표준이 되는 경북교육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관련기사
- 경북교육청, 교육 현장 ‘중대재해 예방’ 이행사항 점검
- 경북도의회 학교안전연구회,‘소방안전 연구용역 사업자’ 선정 의혹
- 임종식 경북교육감, 교직 단체와 ‘교권 보호’ 위한 소통
- 경북교육청, ‘PRIDE-On 경북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
- 임종식 경북교육감, 폭염 속에서 수해복구 지원에 ‘구슬땀’
- 임종식 경북교육감, 교육수요자 중심 ‘청렴정책’ 점검
- [포토] 경북도의회 교육위, 경상북도 교육자료전에서 ‘교원들 격려’
- 임종식 경북교육감, 태풍 ‘카눈’ 북상 대비 ···‘상황 판단 회의 ’ 개최
- 경북교육청-경산시, ‘학교복합시설’ 업무협약 체결
- 경북교육청, 초·중학생 ‘메타버스 영어교실’ 운영
- 경북교육청, 장애학생 ‘재활승마 가족캠프’ 운영
- 배진석 도의원, ‘경상북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대표 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