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차별화 위해 프리미엄 패키지·협업 제품 집중 출시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외식·유통·호텔·뷰티업계가 연말 성수기를 맞아 홀리데이 콘셉트의 시즌 한정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케이크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시사포커스DB
식품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케이크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시사포커스DB

파리바게뜨는 18일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번 홀리데이 시즌 대표 케이크는 딸기 폭탄 콘셉트로 기획된 ‘베리밤(BERRY BOMB)’으로 겉딸속케(겉은 딸기, 속은 케이크)의 비주얼이다. 바닐라빈 커스터드 생크림을 화이트 시트 사이에 샌드하고, 케이크 겉면을 생딸기로 장식해 완성했다. 여기에 ‘베리밤 초코 타르트’, ‘베리밤 레드 케이크’까지 베리밤 시리즈는 3종이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 맞춘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9종도 공개했다. 사전 예약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뚜레쥬르 지난 17일 윈터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Holiday Dream’ 콘셉트를 공개했다. 시그니처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퀸’으로 홀리데이 버전부터 캐릭터 케이크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캐릭터 케이크는 일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했다. 대표 생크림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은 레드 컬러 패키지와 홀리데이 픽을 더해 연말 분위기를 살렸다. 산리오캐릭터즈 케이크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모습을 케이크에 그대로 담은 ▲시나모롤 드림볼 ▲헬로키티의 홀리데이 드림 ▲쿠로미의 초코초코콕! ▲마이멜로디의 스윗베리 ▲폼폼푸린의 푸딩드림 등이 있다. 사전 예약 기간은 다음달 22일까지이며 스트로베리 퀸은 다음달 5일부터 픽업가능하다.

음료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제품 및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사포커스DB
음료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제품 및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사포커스DB

SPC그룹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는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을 지난 12일 선보였다. 카페모카에 마스카포네크림을 올린 ‘홀리데이모카’, 잔 테두리에 시나몬과 설탕을 묻히고 플랫크림을 더한 ‘시나몬 플랫화이트’, 과일향 허브차에 레몬과 생강향이 조화로운 ‘핑크레몬 진저티’ 등이다. 

네스프레소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커피는 지난 10일 ‘더 아트 오브 기프팅(The Art of Gifting)’을 올해 홀리데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윈터시즌 한정 원두 3종(윈터 블렌드, 윈터 싱글 오리진, 윈터 에스프레소)과 시즌 한정 음료 윈터 라떼, 진저스냅 놀라, 진저스냅놀라 플로트 등 3종, 윈터 스트로베리 타르트, 체리 피스타치오 마들렌, 스노우볼 쿠키 등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 이외에도 홀리데이 한정 MD 상품 등을 출시한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루투아는 ‘홀리데이 스노우 챌리스 에디션’ 패키지를 지난 13일 출시했다. 브랜드 전용잔에 겨울이 연상되는 하얀 색상의 세라믹 소재 한정판 스토우 챌리스가 포함됐다. 대형마트 등에서 다양한 구성의 패키지를 판매한다.

유통 및 호텔업계가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사포커스DB
유통 및 호텔업계가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사포커스DB

컬리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각종 모임과 파티에 유용한 4100여 개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에 사용할 수 있는 리틀스페인 문어 뽈뽀 스테이크, 차알 마라샹궈 등 이색 밀키트와 하트리라미수의 오리지널 티라미수 등 디저트를 준비했다. 이번 할인전 주요 혜택으로 베스트템 특가, 데일리템 다다익선 특가, 15%(최대 7000원 할인) 카드사 쿠폰팩 등이 있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은 패션브랜드 디자인하우스 혜(HYE)와 ‘헤리티지 윈터 인 팰리스(Heritage Winter in Palace)’ 패키지를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연화문 트리 레드’, ‘연화문 트리 네이비’, ‘말과 창살문 브라운’ 등 스카프 3종이 준비됐으며 취향에 따라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객실 타입별 다채롭게 제공되는 식음 혜택으로 미식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그랜드 마스터스 이상 투숙객에게는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의 2인 조식, 투숙객 전용 라운지 그랜드 리셉션에서 커피와 쿠키 서비스를 제공한다. 

뷰티업계가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과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사포커스DB
뷰티업계가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과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사포커스DB

아모레퍼시픽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AP BEAUTY)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홀리데이 제품은 연말 시즌마다 한정 출시되는 ‘프라임 리저브 리트리니티 나이트 엘릭시어(이하 나이트 엘릭시어)’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도시의 밤을 그려내는 과감한 화풍의 박지은 작가와 협업했다. 

LG생활건강 더마톨로지컬 브랜드 피지오겔은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 세트 5종을 지난 3일 선보였다. 홀리데이 캠페인 테마는 ‘Skin Holiday in Stiefel Village(피부가 잠시 쉬는 곳, 스티펠 마을로의 피부 홀리데이)’이다.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은 스노우볼 안에 자리한 피지오겔 제품을 중심으로, 주변을 감싸는 따뜻한 빛과 작은 마을의 풍경을 담아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니치향수 브랜드 딥티크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서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하고 오는 23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올해 딥티크가 창작한 홀리데이 동화 ‘왁스와 골드의 밤’을 주제로 총 31개의 다양한 향기 제품과 장식 오브제를 선보인다. 딥티크는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을 위해 프랑스 삽화가 ‘뱅썽 푸엔테(Vincent Puente)’와 작가 빅토 푸쉐(Victor Pouchet), 아티스트 이네스 멜리아(Ines Melia)와 협업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의 아름다움은 소중한 이들과 나누는 순간에서 비롯된다”며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와 감각적 디자인, 정성스러운 서비스가 어우러진 홀리데이 한정 제품들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선물하고 경험까지 공유하는 특별한 계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