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 효율성 제고 방안 모색

ⓒ영덕교육지원청 
ⓒ영덕교육지원청 

[대구경북본부 / 엄지원 기자] 경북교육청 영덕교육지원청이 오는 22일 오후 3시 청사 1층 초연관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교 통폐합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3일 영덕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학생 수 감소와 교육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설명회에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중고 병설학교 통폐합의 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에서는 통폐합의 추진 배경, 기대효과, 통합 과정, 학생 교육 환경 개선 방안 등이 상세히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영덕교육지원청으로 연락하면 된다.

영덕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고 병설학교 통폐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덕교육지원청의 이번 움직임은 통폐합을 통해 교육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나, 지역 사회의 의견 수렴과 합의 도출이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