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 직접 설계·검증, 新사업 도출 프로젝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현대오토에버는 고객 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검증하는 공간인 ‘InnoX Studio’(이노엑스 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InnoX Studio는 ▲디지털 전시 ▲피드백 ▲워크숍 등 세 개 구역(존)으로 구분된다. ‘디지털 전시’에서 고객사는 현대오토에버의 최신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피드백’에서 현대오토에버는 고객사와 함께 기술의 효용성을 검증한다.
‘워크숍’에서 현대오토에버와 고객사는 고객사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함께 정의하고 이를 해결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고객사는 ▲문제 발견 ▲아이디어 도출 ▲검증 ▲사업화 기획에 이르는 디지털 혁신의 전 과정을 통해 사업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InnoX Studio의 운영은 올 초 신설된 조직 DX(Digital eXperience)센터가 맡는다. DX센터는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현대오토에버의 IT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의 변화까지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 중이다.
현대오토에버는 InnoX Studio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 창출 역량 강화 ▲고객사 맞춤형 서비스 기획 ▲솔루션 체험 기반의 DX 컨설팅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현대오토에버는 “InnoX Studio는 현대오토에버의 미래 경쟁력을 재정의할 혁신의 허브가 될 것”이라며 “조직의 창의적 사고와 실행력을 하나로 연결하고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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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청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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