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부터 체험형 이벤트에 다양한 할인행사까지 이벤트 풍성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추석과 한글날이 이어지는 최장 10일간의 황금 연휴를 맞아 백화점은 쇼핑과 문화 체험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팝업스토어와 할인행사,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소비자 모두를 겨냥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팝업스토어와 대형 할인·뷰티 행사를 집중 운영한다.
강남점에서는 유통업계 최초로 아디다스 팝업스토어를 오는 9일까지 열어 아디오스 프로4, 삼바OG 등 인기 제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고 타이밍 게임·가챠·포토존 등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오는 7일부터 19일까지 비밀의 아이프리 팝업스토어를 열어 ‘프리티 시리즈’ 테마 일러스트와 단독 굿즈, 체험존·포토존을 제공한다.
연휴 기간 전 점에서는 ‘신백 멤버스 페스타’를 통해 명품·패션·잡화 구매 고객에게 최대 7% 리워드를 제공하며, 앱 전용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 채널 ‘비욘드신세계’도 페스타에 참여해 온라인몰 ‘비욘드신세계’ 15% 쿠폰을 발급한다.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는 ‘옥토버 뷰티페어’를 열고 앱 전용 쿠폰을 통한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K-뷰티페스타’를 진행한다. 메가 샘플 키트 증정, 구매 금액별 할인, 온라인 향수·헤어·바디 미스트 카테고리 포인트 페이백 등을 제공한다.
휴점 일정은 본점이 6~7일, 하남점이 6일 하루만 문을 닫으며 전국 11개 점포도 5~6일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연휴 기간 판교점에서 ‘디즈니스토어와 함께하는 추석 달맞이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디즈니스토어와 추석 명절 콘셉트를 접목한 실감형 전시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오는 19일까지 이어지며, 방문객은 한복을 입은 미키마우스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미키인서울2 한복 미키마우스 SC 인형, 미니마우스 한복 자개 키링, 입체 마그넷세트 등 캐릭터 상품을 전시·판매하며 기념 촬영 공간도 마련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연휴 기간 프리미엄 리빙·패션 팝업과 대형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독일 디자인 소품 브랜드 필리피(Philippi) 팝업스토어를 오는 12일까지 운영하며, 프랑스 가구·조명 브랜드 쁘띠 프리튀르와 분청사기 감성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가미크래프트, 다우닝 프리미엄 컬렉션 드웰 팝업을 오는 26일까지 이어간다.
수원 광교점과 대전 타임월드점은 오는 9일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추석 빅세일을 열어 최대 80% 할인과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뷰티 신제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점은 오는 16일까지 패브릭 소파 브랜드 밀로티 팝업을 열어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패션 브랜드 코스(COS)는 최대 50% 세일을 진행한다.
연휴 휴점 일정은 서울 명품관·천안 센터시티·진주점이 6~7일, 수원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는 5~6일 등이다.
관련기사
- 불황에 ‘중고패션’ 뜬다…패션·유통업계, 리세일로 소비자 락인
- 신세계 임원인사…성과주의·외부 전문가 영입·젊은리더 발탁
- 신세계百 “의정부점, 경기 북부 패션 중심지로”…13년 만 최대 리뉴얼
- “유커가 온다” 유통업계, ‘무비자 허용’에 들썩…부작용 우려도
- 최근 5년 선박 화재·폭발사고 805건, 인명피해 150명
- 해마다 추석 연휴 가정폭력 급증, 하루 신고건수 60% ↑
- SNS 마켓업 2년새 3배 성장, 여성·30대 주도
- 반도체 등 첨단산업 희소금속, 31종 중 16종 중국 의존
- 현대백화점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주력계열사 경영진 유임
- [현장] “쾌적 관람·브랜드 경험은 굿…관람시간 짧고 색조 브랜드 적어”
- 백화점 3사, 겨울 정기세일 돌입…이른 추위로 겨울옷 물량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