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세계관 결합…한정 굿즈·체험 이벤트로 소비자 접점 확대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출시 5주년과 무민 탄생 80주년을 맞아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과의 브랜드 협업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그대로 도입한 오트 음료 브랜드다. 무민은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이 창조한 캐릭터로, 자연과 평화를 중시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핀란드’라는 공통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매일유업은 무민의 따뜻한 이미지와 귀리의 친환경 이미지를 결합해 ‘몸과 마음, 지구의 건강을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14일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의 첫 만남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다음달부터는 무민 캐릭터 굿즈와 어메이징 오트 제품이 담긴 한정판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제품 구매 시 포토카드를 증정하고, 응모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호텔 숙박권과 무민 굿즈, 할인 쿠폰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페와 협업도 예정돼 있다.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메뉴를 판매 중인 매장과 연계해 오프라인에서도 굿즈와 기획세트를 만나볼 수 있도록 운영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착한 탄수화물로 일컫는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 캐릭터의 따뜻한 세계관이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위로, 즐거움까지 함께 줄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 매일유업 상하농원, 가정의 달 ‘쏘! 해피 피크닉 DAY’ 열어
- “매일유업 셀렉스, 작년 단백질 음료 관심도 1위”
- 쿠팡, 매일유업 HMR 신제품 선출시
- [이슈] 재벌가 3세 경영전면에 속속
- KGM, 수해 차량 및 여름휴가 대비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 대한전선, ‘팔로스’ 영광낙월 해상풍력 외부망 포설 성공 완료
-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 에너지 고속도로 이행 박차
- 해수부, 부산항 신항 피더·잡화부두 우선협상자로 ‘BNOT’ 선정
- 매일유업, 전문의와 손잡고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출시
- 매일유업 “식품안전 문화 바꾸니 현장이 달라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