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큐레이션으로 간편한 라이프스타일 제안까지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B마트(이하 B마트) 사용자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전개했다. 모바일 장보기 주문 이후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오는 11일까지 서울 성동구 XYZ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장보기 아이템 중 대표적인 계란을 테마로 했다. 이름도 ‘배민 계란프라이데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계란을 통해 배달의민족 신선식품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고 장보기 경험을 쉽고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했다.
전체 구성은 ▲아이스 브레이킹(계란 활용 참여형 미니 게임) ▲B마트 주문 후 피킹·패킹·배달 전시 ▲시간대별 알맞은 배민 PB상품 소개 ▲입점 기업 상품 소개 ▲입점 SSM 소개 순서로 이뤄졌다.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게임존에서 순발력·균형·완벽을 테마로 하는 3가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계란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 입장 전 몸풀기를 진행하여 팝업스토어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배치다.
게임존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B마트 주문 후 배달까지 과정을 3단계로 구성한 전시 공간이 있다. 이 전시존에서는 주문 전 까지 신선하게 보관된 상품이, 안전하게 포장돼, 라이더에게 전달되고 1시간 이내에 문 앞으로 배송되는, 전 과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실제 배달이 이뤄지는 앱 외부의 물리적 과정까지 확장해 보여주는 곳이다.
이어 배민 PB인 ‘배민이지’ 제품을 아침(8시), 점심(12시), 야식(22시) 등 시간대에 맞춰 큐레이션 해 소개했다. 하루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소비자 삶에 맞춘 상품으로 보다 간편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장보기 중심 퀵커머스 서비스인 B마트는 일반 소매점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입점 식품기업 브랜드 제품을 따로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B마트에 입점한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더프레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할인권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운영과 함께 배민 앱에서는 오는 15일까지 7일간 B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더 프레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이 참여하는 계란프라이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계란을 비롯한 장보기 필수템 1+1행사를 진행하며, 인기 장보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또 총 3만 7000 원 규모 쿠폰팩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캠페인을 통해 배민 장보기와 쇼핑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고 했다.
관련기사
- 배민, 산골학교에 간식 배달…어린이날 ‘처음 맛난 날’ 캠페인
- “포장도 중개수수료 6.8%” 배민에…소비자연맹, 철회 촉구
- 우아한형제들, 전통시장 제품 개발‧판로 지원
- 우아한형제들, 상생요금제 다음달 26일 도입
- LG전자, YG고객 취향 저격…체험공간 ‘그라운드220’ 새단장
- LH, 12일부터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청약 접수 시작
- 코트라, 인도네시아서 ‘K스마트시티’ 협력 확대 모색
- 네이버, 이륜차 배달 퀵커머스 지금배달 론칭…편의점 CU 입점
- CU, 새로운 PB 브랜드 ‘PBICK’ 론칭…“상품력 강화”
- [오늘 신제품] SPC 던킨 ‘아인 파인’, 우아한형제들 ‘키스오브프로틴칩’ 등
- 네이버, 퀵커머스 서비스 지금배달 영토 확장…GS25 입점
- 우아한형제들, 배민 1만원 이하 주문 중개수수료 면제
- 오프라인 유통 새 격전장, 모바일 주문 ‘퀵커머스’
- 공정위, 우아한형제들에 심사보고서 전달…배민 자사 우대 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