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명 '친절한 경자씨' 표창 수여, 한수원 '사랑ON 밥차' 전달
주낙영 시장 "경주의 크고 작은 행사·재난 발생 현장에는 항상 자원봉사자들이 있었다"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자원봉사자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2024년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가 4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시의회 의장, 정용석 한국수력원자력 기획본부장,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정석호 이사장 및 친절한경자씨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오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해 ‘빛나는 8만 명의 밝은 미소, 경주를 세계의 중심으로 이끌다!’ 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친절한경자씨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MOU체결 및 한수원 사랑ON 밥차 전달식, 자원봉사 결의 퍼포먼스, 힐링 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시상은 경북도지사, 경주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등 10개 부문에서 총 81명의 친절한경자씨가 표창을 받았다.
이어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3개 기관은 MZ세대 봉사활동, APEC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 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특히, 한수원에서 자원봉사센터로 ‘사랑ON 밥차’ 전달식도 함께 진행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어울림한마당에서는 힐링 음악회와 경품추첨을 통해 올 한해 고생한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의 크고 작은 행사나 재난 발생 현장에는 항상 자원봉사자들이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리며, 경주시도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수력원자력㈜, NH농협은행 경주시지부, DGB금융그룹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 경주시, '성과중심의 실질적 시정운영'…국소본 회의에서 강조
- APEC 주한 외교공관, 정상회의 준비 상황 점검 ‘경주’ 방문
- 경주시, 유소년 스포츠 특구 최우수 특구로 선정…'대통령상' 수상
-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 통과... 성공 개최 탄력
-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새로운 출발…“우리는 하나”
- 경주시, '2024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인사처장상' 수상
- [포토] 경주 4번 국도 건천휴게소 인근 승용차 2차 추돌 사고 발생
- 경북문화관광공사, '예비 관계부자클럽 지원사업' 추진
- 경주 사료작물, 전국 사료 품질경연대회서 '우수상·특별상' 수상
- 경북문화관광공사, ‘미리 가보는 동해선 여행’ 홍보 영상 ‘대박’
- 경주시, '유소년 스포츠 특구' 지역특구 평가 1위…대통령상 수상
- 경주시, ‘과학영농실증교육관·귀농귀촌웰컴팜지원센터’ 착공식 개최
- 경주시, ‘2024 저출생 극복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 경주시, 경북 문화유산분야 평가 '대상' 수상
- 경주 안강읍장학회, 지역 고교생 및 대학생 52명에게 장학금 전달
- 경주시, 하반기 베스트 음식점 5개 업소 선정…“맛과 친절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