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강조 및 몰입감과 접근성 제고 호평

현대제철 홈페이지 PC 버전 ⓒ현대제철
현대제철 홈페이지 PC 버전 ⓒ현대제철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현대제철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첫 출품한 홈페이지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현대제철이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해 직관적면서도 몰입감을 높여 철강산업 전반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제철 신규 홈페이지는 ‘무거운 철강, 가벼운 경험’을 콘셉트로 현대제철의 70년 역사와 혁신 및 미래 비전 등을 담아냈다. 철강산업 특유의 무게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제철은 홈페이지에 3D 그래픽과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원하는 정보에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동시에 제품 탐색부터 상담·문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현대제철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소통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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