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서 시행

한전KDN이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한 대국민투표를 시행한다. ⓒ한전KDN
한전KDN이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한 대국민투표를 시행한다. ⓒ한전KDN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한전KDN은 오는 25일까지 자사가 시행하고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한 대국민투표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투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전KDN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추진 중이거나 추진 완료된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자체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경진대회는 전체 임직원의 의견을 물어 접수된 적극행정 사례에 대해 내부 평가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대국민 투표와 적극행정위원회 발표심사 등 평가를 통해 ▲국민 또는 이해관계자 체감도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난이도·중요도 ▲확산 가능성 등 총 4가지 평가 항목에 중점을 두고 7월 30일 최종 우수사례를 결정한다.

특히 2차 심사(대국민 투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의 정책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는 온라인 소통 창구로 운영하는 ‘국민생각함’ 플랫폼을 통해 진행함으로써 국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한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우수·우수·장려상을 포함해 총 6건을 시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영활동에 국민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공감 경영으로 국민 신뢰를 받는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 공기업이 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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