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최근 3년간 카드사 결제금액 변화 발표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명품소비는 크게 감소하고 가성비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명품소비는 크게 감소하고 가성비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아이지에이웍스가 8일 공개한 2025년 모바일인덱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경기침체 속 가성비 소비가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명품 플랫폼 결제액은 크게 하락했지만 실속형 플랫폼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1분기 기준 주요 명품 플랫폼 4곳 카드사 결제금액 합계는 약 11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 감소했다. 지난 2022년 1분기와 비교해서는 59.18% 줄었다.

지난 1분기 다이소 플랫폼 카드 결제금액은 5348억 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8.57% 증가했고 지난 2022년 1분기와 비교하면 57.1% 증가했다. 아울러 알리익스프레스 1분기 카드 결제금액은 3571억 원으로 지난 2022년 1분기와 비교해 214.63% 뛰었다.

앱 사용자 지표도 이를 뒷받침한다. 다이소 앱의 월간 사용자 수는 2025년 3월 기준 283만 명으로 2년 새 183.93% 증가했다. 특히 카드 결제 객단가는 지난 2023년 3월 1만5912원에서 지난 3월 1만8468원으로 16.06% 늘었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고가 소비 열기는 식고 가성비와 실속형 쇼핑카트만 더 불어났다”며 “다이소가 합리적인 소비 열풍에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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