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트래픽 결합, 연내 협업 서비스 출시 목표

네이버와 컬리가 이커머스 협업한다. 큐레이션과 트래픽이 결합된 형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좌), 김슬아 컬리 대표 ⓒ시사포커스DB
네이버와 컬리가 이커머스 협업한다. 큐레이션과 트래픽이 결합된 형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좌), 김슬아 컬리 대표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네이버와 컬리가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연내 신규 협업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휴는 각 사가 보유한 프리미엄 이미지 및 소비자 충성도(컬리)와 국내 최대 수준 트래픽 및 다양한 연령층 회원(네이버) 특징이 대규모 시너지를 위해 체결했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 긴밀한 협업을 추진하고 고객군 확대와 채널 다변화를 동시에 노린다.

컬리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해 식품 및 생필품 등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컬리 프리미엄 상품군을 다양한 사용자에게 소개해 쇼핑 생태계를 확장한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네이버는 컬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더 많은 고객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컬리와의 협업은 이용자 쇼핑 경험 고도화와 콘텐츠 다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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