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걸 군수 “울주군민 염원 담아 KTX-이음 남창역 정차에 모든 역량 발휘하겠다”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울주군 KTX-이음 남창역 정차 범군민추진위원회(위원장 박순동)가 6일 군청 이화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에게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염원하는 울주군민 10만7천788명의 서명부를 전달했다.
앞서 지난 5월 온양읍 지역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된 KTX-이음 남창역정차 공동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 범군민추진위원회로 조직을 확대해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위한 유치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 20일부터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위한 범군민 서명운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10만7천788명이 서명에 동참했다.
박순동 위원장은 “KTX-이음 남창역 정차는 23만 울주군민의 숙원이자 우리 울주군이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남부권 신도시 개발의 핵심사항인 만큼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서명에 동참한 울주군민 10만7천788명의 간절한 마음이 관계기관에 잘 전달돼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걸 군수는 “울주군민의 염원을 담아 KTX-이음 남창역 정차에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며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등 관계기관을 방문해 남창역 정차의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고 서명부에 담긴 울주군민의 유치 열망을 꼭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울주군 온산읍 공장 폭발 사고, 작업자 1명 사망
- 울주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본격 가동
- [포토]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기자회견
-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폐막 주요 상영작 발표
- 울주군, 울주군립병원 관리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
-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질병청, 코로나19 확진자…정점 찍고 2주연속 감소세
- 울주군, ‘혁신 우수사례 및 우수시책’ 발굴 시상
- 울주군청년연합회, ‘2024 울주뮤직페스티벌’ 개최
- 울주군, ‘범서 장검 주민과의 만남’ 행사 개최
- 울주군, '제9회 어울림 한마당' 행사…지역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
- 울주군, '영남 알프스 사진전' 현대백화점 울산점서 개최
김대섭 기자
sisafocus08@sisa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