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AI로봇과 진로 직업 탐색
미래 산업사회의 직업교육 비전 제시
40여 개 기업, 직업계고 학생 1052명 현장 채용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란 슬로건으로 제25회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7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직업교육박람회는 변화하는 미래 산업사회의 직업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 진로 정보 제공 및 직업계고 인식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NH농협은행, 아주스틸㈜, ㈜삼양컴텍, 에듀케이션랩, 에듀비전이 박람회를 후원한다.
디지털대전환시대를 맞이해 △전국 최초! 생성형 AI로 직업계고 정보제공 △안내로봇 △App스탬프 투어 및 보물찾기(경북소프트웨어고 개발) △채용 면접 시스템 △메타버스 플랫폼 △미디어 아트 등 프로그램별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시켰다.
또한 토크콘서트, 글로벌취업 발대식, 학교(창업비즈쿨) 홍보관, 직업교육홍보관(신나는 직업교육 탐험), 현장채용관(40여 개 기업, 1052명 채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App스탬프 투어 및 보물찾기 미션을 성공하면 사진 찍기, 굿자비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는 물론 리포터의 현장 인터뷰 영상송출을 통해 방송시청도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취업으로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희망을 제공해 경북교육과 지역 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상황에서 기존 현장 참여 방식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혼합 블렌디드 박람회를 개최하며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 경북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공모 사업 설명회 실시
- 임종식 경북교육감 “미래교육 희망, 경북에서 꽃 피우자”
- 임종식 교육감 “따뜻한 경북교육(K-edu)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
- 경북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 4년 연속 종합우승 향해 담금질
- 경북교육청,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구매 실적 우수기관에 표창
- 경북교육청,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전면 개통
- 지곡동으로 이전한 경북과학고, 과학의 표준…“세계로 도약하라”
- 경북교육청, 대한민국 ‘늘봄학교 표준’ 선도
- 경북교육청, 공유재산 효율적인 관리 방안 모색
- 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안전교육 모바일 콘텐츠’ 개발 추진
- 경북교육청, 제7회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