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비롯한 글로벌 시장서 론칭 행사 진행…해외 진출 속도

무쏘 EV 외관 ⓒKGM
무쏘 EV 외관 ⓒKGM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KG모빌리티(KGM)는 전기 픽업 ‘무쏘 EV’가 출시 6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6000대를 돌파하며 연간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무쏘 EV’는 ▲3월 526대 ▲4월 719대 ▲5월 1167대 ▲6월 563대 ▲7월 1339대 ▲8월 1040대 ▲9월(9월 16일 기준) 700여 대 등 꾸준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반년 만에 올해 목표치로 제시한 내수 6000대를 넘어섰다.

‘무쏘 EV’는 KGM이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로 픽업 시장 진출 이후 5번째로 선보인 픽업 모델이자 국내 유일 전기 픽업이다. 론칭 2주 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기록하고 온라인 전용 모델을 1시간 30분 만에 완판했다.

‘무쏘 EV’는 내수 흥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도 가속화한다. KGM은 올해 초부터 독일과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 ‘무쏘 EV’ 사전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 8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론칭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KGM은 “무쏘 EV의 목표 조기 달성은 전기차 수요 둔화와 픽업 시장 정체라는 상황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픽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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