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마늘 등 추석선물세트 집중판매
농가소득증대와 소비자부담 동시해결

의성장날 할인 포스터.ⓒ의성군
의성장날 할인 포스터.ⓒ의성군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 의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섰다. 의성군은 9월 한 달 동안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의성장날’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의성장날 전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9월에는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추석맞이 선물세트 기획전에서는 의성의 대표 농산물인 복숭아, 자두, 사과, 한지형 의성마늘을 비롯해 의성마늘소, 참기름, 한과 등 추석 성수품을 집중 선보인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전용 기획전 페이지도 별도로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 가격 부담 완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구한다. 의성군은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의성군은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와 세일페스타를 통해 자연이 키우고 정성으로 만든 의성의 맛을 많은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낮추고, 지역 농가에는 온라인 판매를 통한 소득 증대 효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의성장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성산 먹거리와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의성의 농산물이 전국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