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LG생활건강, 반려동물 용변 해결 ‘펫 메스 리무버’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 제거를 위한 ‘펫 메스 리무버’를 8일 출시했다.
‘펫 메스 리무버’는 반려동물의 분변 얼룩 및 악취를 제거하는 제품이다. 오염 부위에 분사 후 닦아내는 방식으로 세정과 탈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리모넨 성분을 배제하고 곡물 유래 에탄올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3배 강력한 세정력을 구현했으며, 베이비파우더 향으로 마무리된다.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99% 제거하는 효과도 검증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펫 메스 리무버는 반려동물의 잘못된 배변 습관으로 인한 각종 오염 문제를 확실히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했다.
KGC인삼공사, 성장기 어린이용 ‘천녹 그로잉 키즈 U7’
KGC인삼공사가 3~7세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 녹용 ‘천녹 그로잉 키즈 U7’을 8일 출시했다.
‘천녹 그로잉 키즈 U7’은 뉴질랜드 최상급 SAT 등급 녹용에 한삼덩굴추출물, 홍삼, 두충, 우슬 등 성장기 특화 원료를 배합해 설계한 어린이 전용 건강식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어린이의 녹용 섭취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한라봉 맛으로 아이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녹용의 강인한 생장 에너지를 바탕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도록 ‘천녹 그로잉 키즈 U7’을 기획했다”고 했다.
대상펫라이브, 반려견 구강 건강 위한 ‘올라이즈 강아지 원데이 우유 덴탈 껌 D’
대상펫라이프가 반려견의 구강 건강을 위한 기능성 간식 ‘올라이즈 강아지 원데이 우유 덴탈껌 D’를 8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구강 유산균(Weissella cibaria CMU)과 산양유단백, 분리유청단백 등 기능성 원료를 포함해 1일 1개로 간편한 구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SHMP, 가수분해 아스코필럼노도섬, 프로폴리스 등이 혼합되어 있으며, 말랑한 제형과 6갈래 홈 구조로 소형견과 노령견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손유종 대상펫라이프 브랜드전략실장은 “최근 반려견용 기능성 덴탈껌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특허 구강 유산균과 기능성 원료를 담아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오리온, 당 함량 낮춘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
오리온이 당 함량을 낮춘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을 8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의 당만을 함유하면서도, 에너지바 특유의 맛은 그대로 살렸다. 제품 중량 절반 이상을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구성해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바나나 반 개 분량의 식이섬유 2.4g과 타우린 500mg도 함께 포함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에너지바, 단백질바, 그래놀라바 등 다양한 영양바를 개발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에너지바 저당을 완성하게 됐다”며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다양한 견과류와 식이섬유, 타우린으로 영양을 강화한 만큼 에너지바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했다.
신송식품, 저당·저칼로리 ‘맛있는 고추장’
신송식품이 당류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맛있는 고추장’을 8일 출시했다.
‘맛있는 고추장’은 기존 자사 고추장 대비 당 함량을 50% 이상 줄이면서도 맛을 유지한 제품이다. 고춧가루는 11.07%를 사용해 매콤함을 살렸고, 스테비아 추출물을 활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전통 발효 기술을 적용해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건강을 챙기려면 맛을 포기해야 한다는 인식을 깨고 싶었다”며 “이번 맛있는 고추장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했다.
하림, 오징어 감칠맛·육즙 담은 ‘더미식 오징어육즙교자’
하림이 오징어 감칠맛과 육즙을 담은 ‘더미식 오징어육즙교자’를 8일 출시했다.
‘더미식 오징어육즙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오징어, 4가지 국내산 생채소(양파, 부추, 마늘,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든 육즙만두다. 육수로 반죽한 만두피는 1만 번 이상 치대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하림의 독자 공정을 통해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설계됐다.
하림 관계자는 “오징어육즙교자는 진한 육즙에 오징어 풍미를 더해, 바다의 맛과 고기 육즙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라고 했다.
웅진식품, 양궁협회와 협업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
웅진식품이 대한양궁협회와 협업해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을 8일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양궁 과녁을 겨냥한 일러스트와 4종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팝업스토어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웅진식품은 2025년 광주 세계양궁선수권대회 공식 음료 스폰서로서, 해당 제품을 통해 선수단을 응원하고 국내외 양궁 대회에 음료를 후원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양궁과 대한민국 대표 차음료 브랜드 하늘보리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푸마, 올 라운드 러닝화 ‘벨로시티 나이트로 4’
푸마가 ‘올 라운드’ 러닝화로 설계된 신제품 ‘벨로시티 나이트로 4’를 8일 공개하고, 오는 17일부터 국내 공식 출시한다.
‘벨로시티 나이트로 4’는 전작보다 14g 더 가벼워지고, 전장에 나이트로폼 미드솔을 적용해 쿠셔닝과 반발력을 극대화했다. 새로 설계된 통기성 어퍼와 푸마 그립 아웃솔이 적용돼 다양한 러닝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푸마 관계자는 “벨로시티 나이트로 4는 러닝의 즐거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설계된 모든 러너들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 같은 러닝화”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