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오리온, 초고함량 단백질 음료 ‘닥터유 PRO 단백질 드링크 딸기’

오리온이 초고함량 단백질 음료 신제품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40g 딸기’를 18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초코맛에 이은 두 번째 맛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40g 딸기’는 350ml 한 병에 단백질 40g을 담아, 100g짜리 닭 가슴살 2팩과 맞먹는 단백질을 제공한다. 국내산 생딸기를 활용해 딸기 우유맛을 구현했으며, 당 함량은 4g으로 줄였다. 또한 BCAA 7500mg, 아르기닌 1400mg, L-카르니틴 300mg 등 다양한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단백질 제품 시장 규모가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닥터유PRO 40g 초코를 필두로 초고함량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브랜드 정체성 계승 ‘석수 스파클링’ 2종

하이트진로음료가 먹는샘물 석수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한 탄산수 ‘석수 스파클링’ 플레인, 레몬 2종을 18일 출시했다.

‘석수 스파클링’은 암반수 기반으로 천연 미네랄을 담고, 강한 탄산감을 더해 청량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로 칼로리로 설계돼 건강을 고려했으며, 500mL 페트 용기로 출시됐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기존 탄산수 시장이 기능성과 가성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43년간 축적된 석수의 신뢰성과 먹는샘물 본연의 깔끔한 맛을 접목한 프리미엄 탄산수로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SPC 던킨, 여름철 대비 신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신제품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를 18일 출시했다.

‘레몬민트 쿨라타’는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해 레몬 향과 민트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1잔(중량 기준)당 비타민C 91mg이 함유돼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1%를 충족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부쩍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청량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빙그레, 모짜렐라·체다·고다 치즈 믹스 ‘트리플 슈레드 치즈’

빙그레가 모짜렐라, 체다, 고다 3가지 치즈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트리플 슈레드 치즈’를 18일 출시했다.

‘트리플 슈레드 치즈’는 모짜렐라 70%, 체다 20%, 고다 9%로 구성돼 깊은 치즈 맛과 쫄깃한 식감을 제공한다. 신선한 우유로 만든 치즈를 99% 함유했으며, 피자·파스타·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슈레드 형태로 출시됐다. 55g씩 4팩으로 구성된 220g 소분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요리에 치즈를 적극 활용하면서 슈레드 치즈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일동후디스, 고단백 음료 ‘하이뮨 액티브 쿠키앤크림’

일동후디스가 고단백 음료 브랜드 ‘하이뮨 액티브’의 신제품 ‘하이뮨 액티브 쿠키앤크림’을 18일 출시했다.

‘하이뮨 액티브 쿠키앤크림’은 한 팩에 단백질 20g을 함유하고, MPC(농축우유단백)와 산양유 단백을 사용해 흡수율을 높였다. BCAA 4,500mg, L-카르니틴, 비타민 B군을 포함한 1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배합해 근육 형성 및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저당·저지방 포뮬라로 일상 속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영양은 물론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쿠키앤크림 맛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여름시즌 메뉴 ‘스타벅스 망고 라떼’ 등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여름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망고 라떼’를 포함한 신메뉴 음료 4종을 18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노란 망고 과육과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논카페인 음료 ‘스타벅스 망고 라떼’, 자바 칩과 더블 에스프레소 칩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음료 ‘칩 앤 칩 모카 프라푸치노’, 복숭아와 요거트가 어우러진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유기농 말차와 요거트를 조합한 ‘제주 말차 요거트 블렌디드’ 등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다양한 맛의 신규 음료와 함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료를 개발하여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JW중외제약, 수면 건기식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JW중외제약이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를 18일 출시했다.

‘멜라마인드’는 미국산 프리미엄 피스타치오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멜라토닌 2mg을 함유하고 있다. 수면의 질 향상과 생체리듬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450mg 소형정제와 PTP 개별 포장으로 복용과 휴대가 간편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현대인의 불규칙한 수면 패턴으로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식물성 원료 기반의 멜라토닌과 복합 설계를 통해 건강한 수면 루틴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여름 한정판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여름 한정판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을 18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자외선 차단과 탄력 리프팅 케어를 함께 구성한 여름 스페셜 세트다.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은 자외선 차단용 ‘선 마데카 크림’과 리프팅 케어용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 2종으로 구성됐다.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은 병풀 유래 성분 복합-TECA와 무빙-TECA™ 기술을 적용해 피부 흡수력을 높였으며, ‘선 마데카 크림’은 아이스-TECA™ 성분을 함유해 평균 -4°C의 쿨링 효과와 SPF35, PA++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무더위와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지치기 쉬운 계절을 맞아 올데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