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발전공헌 대상 '수상'…"세계적 도시 경주 문화관광 발전에 최선 다할 것"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의회 이진락 문화도시위원장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올해를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2023 올해를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은 국회출입기자클럽 등이 한 해 동안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정치발전, 의정발전, 지역사회공헌, 경영혁신, 4차산업혁명, 문화예술발전 등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의 공적을 치하하는 상이다.
이진락 위원장은 산라왕경 핵심유적 복원ㆍ정비사업의 주요 사업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며 신라 문화유산의 관리 및 관광 콘텐츠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헌강왕릉과 정강왕릉의 갑석복원 사업 시작에 큰 공헌을 했다.
나아가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로 불요불급한 예산 지출을 막았고, 여러 산업이 혼합된 지역구의 다양한 민원을 경청하고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진락 위원장은 "큰 상을 받은 만큼 책임감도 무겁다" 며 "세계적인 고도 경주의 역사문화관광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 경주시의회, ‘아듀 2023’ 마지막 본회의 개최
- 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삶의 질 향상과 청소년 가정 보호가 목적”
- 경주시의회, 2차 정례회 개회…"내년 예산안 꼼꼼하고 철저하게 심사"
- 경주시의회 멋진 시의원 이동협 부의장, ‘의정 봉사 대상’ 수상
- 경주시 건천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성대한 행사에 상인들 ‘푸대접’
- [포토] 경주 '정강왕릉' 갑석복원 현장
- 경주시, 안강 두류공단 진출입로 국비 40억 투입해 대폭 개선
- 제9대 경주시의회, 21명 의원 모두 '토끼처럼 부지런히 뛰었다'
- (주)풍산 안강공장, 연이은 이웃사랑 실천
- 주낙영 경주시장, 2024년 충혼탑 참배로 업무 개시
- 경주시, 중기부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사업비 15.3억원 확보
- 경주시, 신년 언론 간담회 개최…“APEC 정상회의 유치 최선 다할 것”
- 경주시, '동천 - 황성 도시숲 조성사업' 탄력 받는다
- 경주시 건천읍, ‘신년인사회’ …“용솟음의 해 기원”
-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8건 조례안 상정’
김대섭 기자
sisafocus08@sisa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