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근거없는 이야기들, 과도한 이야기로 가족이나 저나 힘들어"

이인영 통일부 장관 내정자 / ⓒ시사포커스DB
이인영 통일부 장관 내정자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최근 불거진 가족 의혹과 관련해 ‘아주 담담하고 또 겸손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했다.

21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 본부 앞에서 약식 기자회견을 갖고 가족 관련 의혹과 관련해 “우선(아들의) 병역 문제나 유학 문제와 관련해서 큰 의혹은 어느 정도 저는 규명했고 불식됐다고 판단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또 제 아내나 제 아들과 관련한 이런 의혹들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아주 담담하고 또 겸손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장관 후보자의 도덕성 검증 문제는 장관 개인만의 문제를 넘어서 그 가족의 문제와 연결되고 또 그런 청문회 검증 과정들이 관행적으로 반복돼 왔었기 때문에 저 역시 예외일 수 없다고 생각하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매우 담담하게 또 겸손한 마음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이 후보자는 “때로는 근거없는 이야기들이 혹은 또 과도한 이야기들이 보도되면 저나 제 아내나 제 아들이 매우 힘들고 또 어려울 거라는 이런 측면에서도 함께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청문회를 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의혹들이 있고 또 법적 시비가 있는 점들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그런 점들에 대해서 제가 좀 더 살펴보고 있고 필요한 사과나 또 치유 절차들이 있다면 그것을 성실하게 밟아가고자 이렇게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또 “대체로 남은 문제들은 청문회 과정에서 그런 저의 기본적인 생각에 따라서 소상하게 밝히고 또 저의 입장도 말씀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말미에 이 후보자는 아내의 서울시 지원금 정당성 의혹에 대해서도 “제 아내는 저의 정치와 또 다르게 아주 훌륭한 NGO 활동가로 2008년에서 2012년 사이에는 제가 국회의원이 아니었었고 기억하시겠습니다만 이명박 정권 시절 또 오세훈 시장 시절도 있었고 그런 때 그 당시에 환경부나 또 서울시와 관련한 활동도 했었다”고 했다.

때문에 “그 얘기를 생각해 보시면 저는 많은 분들이 굉장히 균형감 있게 제 아내에 대해 판단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 선입견, 편견 이런 부분들을 빼고 매우 객관적으로 제 아내의 활동에 대해서 조금은 더 진지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살펴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