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 차단용 마스크 오늘부터 온라인서 판매
웰킵스몰 가장 먼저 판매 개시…서버 불안정

‘KF-AD 마스크’를 이날부터 판매하는 웰킵스몰 스마트스토어가 소비자들이 몰리며 현재 접속 불가 상태다. ⓒ웰킵스몰
‘KF-AD 마스크’를 이날부터 판매하는 웰킵스몰 스마트스토어가 소비자들이 몰리며 현재 접속 불가 상태다. ⓒ웰킵스몰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이날부터 ‘KF-AD 마스크’를 판매하는 웰킵스 공식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몰리며 현재 접속 불가 상태가 됐다. 

마스크 생산업체 웰킵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아 이날(5일)부터 KF-AD 마스크를 장 당 500원에 판매하기로 했다. 

KF-AD 마스크는 덴탈 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의 장점을 결합했다. 여름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라 새로 의약외품으로 지정됐다. KF 기준 55~80% 수준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다. 

기존 보건용처럼 KF(코리아필터) 표시 뒤에 먼지를 거르는 비율을 의미하는 숫자 대신 ‘미세한 침방울을 차단한다’는 의미에서 D(Anti Droplet)를 붙였다.

식약처는 웰킵스 외에 건영크린텍, 파인텍, 피앤티디 등에 KF-AD 마스크 생산에 필요한 허가를 내줬다. 가장 먼저 허가를 받은 웰킵스가 판매를 먼저 시작한다.

그러나 이날 웰킵스몰 홈페이지는 오전 8시 30분부터 마비 상태다. 해당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에 해당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만큼 개인별 구매 횟수나 수량의 제한이 없어 사재기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웰킵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동시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안내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