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에 필요한 것은 바로 그러한 배려와 지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대구·경북 공동선대위원장 / ⓒ시사포커스DB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대구·경북 공동선대위원장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김부겸 의원을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특별위원회가 대구지역 생계를 위한 추경을 정부에 요구했다.

10일 김부겸 의원을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특별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가 대구, 경북에 집중되고 있으며 감염병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 속에 있다”고 했다.

이어 “사회경제적 피해도 극심하고 모든 재난에서 그러하지만,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도 피해가 경제적 약자인 자영업, 소상공인과 일용직 등 취약계층에게 가혹하게 집중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방역은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당국의 노력과 대구, 경북 및 전국에서 달려와준 의료진들의 헌신, 광주, 서울, 경기, 부산, 강원 등 병상을 마련해준 지자체들의 연대와 협력으로 극복 가능하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됐지만 이제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생업과 생계가 막막해진 자영업, 소상공인과 일용직 등 취약계층의 민생을 구제해야 한다”고 했다.

특히 “정부의 추경안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므로 대통령께서도 대구를 방문하셔서 ‘특별재난지역 이상의 지원’이 필요하다 말한 만큼 지금 대구, 경북에 필요한 것은 바로 그러한 ‘배려와 지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재난위는 8천억원 수준의 지원대책을 정부에 요구했다.

세부적으로 소상공인에게 월 100만원씩 3개월 생업지원, 소상공인 공공요금 월 5만원씩 3개월 지원, 일용직 최저생계비 123만원씩 3개월 지원, 택시업 종사자 피해에 대해 540억원 지원 등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