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진 “조작 보고하고 그걸로 전화까지, 민주정당에서 있을 수 없는 일”
“더민주혁신회의는 이재명 호위부대, 전국 여러 지역에서 총선 준비 중”
“이재명, 다음국회 준비하려다 보니 무리수 둔 것···국민 심판 받게 될 것”
정성호 “비선은 금시초문, 시험 보고 채점 잘못돼 답안지 내놓으라는 것”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문학진 전 의원, 이재명 당대표, 정성호 의원. 사진 / ⓒ문학진 전 의원 페이스북(좌), 시사포커스DB(중, 우)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문학진 전 의원, 이재명 당대표, 정성호 의원. 사진 / ⓒ문학진 전 의원 페이스북(좌), 시사포커스DB(중, 우)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가 최측근들과 ‘밀실 공천’ 논란이 벌어진 데 이어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 명단에 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를 시작하면서 당내 공천 갈등 상황이 최고조에 이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친명계’(친이재명)로 분류되고 있던 문학진 전 의원이 20일 이 대표의 비선팀으로 알려진 경기도팀에 대해 “세칭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비선이었다”고 재확인하며 이 대표의 공천 개입 행동에 제동을 걸었다.

문 전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하여 안규백 전략공천위원장이 여론조사 실체에 대해 자신과의 통화 내용을 부인한 것에 대해 “거짓말을 지어낼 이유도 없고,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며 “그건 제가 안 의원하고 마주 앉아서 얘기하면 다 밝혀질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대표의 비선 조직의 공천 개입설과 관련해 “의심이라기보다 거의 그렇다고 본다”고 확신하면서 “이 대표가 당의 공식라인과 총선기획단 등 총선의 각 지역상황을 보고 받겠지만, 그런데 그거와 별개로 좀 더 상세한 정보가 필요해서 따로 팀을 굴린다고 이렇게 생각했다”고 한탄했다.

이어 문 전 의원은 “총선과 관련해 ‘비선팀이 있을 수 있다’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얼토당토않은 가지들의 일정한 어떤 목적을 지닌 여론조사의 수치로 마사지해서 만들어 대표한테 보고하거나 또 조작해서 보고하는 것을 대표가 또 그대로 믿고 전화해서 통보하는 것은 민주정당이 하는 공당에서는 절대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더욱이 그는 “이 대표의 최측근이 정 씨(정진상 추정) 성을 가진 분이 있다”며 “성남 시절부터 경기도 거쳐서 중앙당에 와서도 당 직을 갖고 있었고 사법적 문제로 구속됐다가 지금 보석으로 나와 있는데, 자택 주거제한으로 돼 있지만, 알 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다 들린다. 다 움직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문 전 의원은 “더민주혁신회의라고 언론에서 친명 원외조직이라고 얘기하는데, 그분들 중 9명이 작년 8월 말쯤에 당대표 특별보좌역 임명장을 받았다”며 “그 사람들은 오로지 ‘예스 예스’하는 이 대표의 호위부대인데, 그 사람들이 지금 전국 여러 지역에서 총선 준비를 한다며 지금 다니고 있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심지어 그는 “이 대표나 그 측근들 입장에서는 항상 그렇게 호위해 줄 수 있는, 감싸줄 수 있는, 언제든 어떤 경우에든 이런 사람들이 필요했던 것 같다”며 “그러니까 옆에서 껄끄러운 소리 하는 이런 사람들은 좀 제치고, 그런 사람들로 해서 호위부대 만들어서 다음 국회를 준비하려다 보니까 저는 그런 무리수가 나오지 않았나 이렇게 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 전 의원은 “요새 비밀이 있는가. 다 드러나고 한다. 그리고 국민들도 다 보고 있다. 공당의 선거가 가장 중요한 정치 행위이고 가장 중요한 게 공천인데 이렇게 뒤에서 정체 모를 집단이 좌지우지하고 이러면 되겠느냐. 그러면 국민 심판을 받게 된다”고 질타하면서 “민주당에서 30년 정치를 한 사람으로서 지금이라도 ‘이걸 바로 잡아라’ 하는 취지에서 지적하고 나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반면 친명계 좌장이라고 불리는 정성호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러 번 얘기했지만, 총선 승리에 대해 가장 절박한 사람이 이재명 대표”라면서 “비선 조직은 금시초문이다. 그런 조직이 활동하는 게 과연 가능할지, 국민과 당원, 지지자들 모르게 활동하는 게 가능할지 의문이고, (공천 불만은) 시험 보고 채점이 잘못됐으니 답안지 내놓으라는 요구와 같은 것”이라고 재차 반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