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4일 - 2020년 3월 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은?61개 브랜드평가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 강화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6일 발표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대기업집단은 61개이며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KT, 현대자동차, LG, 농협, 네이버, SK, 신세계, 롯데, 한화, 카카오, LS, GS, CJ, 포스코, 대림, 현대백화점, 두산, 애경, 아모레퍼시픽, 하림, KCC, 효성, 넥슨, 코오롱, 한국타이어, 셀트리온, 한라, 미래에셋, 한솔 순으로 분석되었다.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1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관련기사
- 커피전문점 3월 브랜드 평판...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 농심, ‘기생충’ 효과 컸다…식품브랜드평판 4위→1위 등극
- 현대건설, 2020년 2월 국내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 한국감정원, 11月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
- 코덕 모여라…아모레퍼시픽 ‘힐링타임즈’ 5탄 공개
- 설화수, 이번엔 미국 세포라 입점하며 북미 조준
- 2020년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 삼성생명,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1위 차지....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 네이버페이, 3월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 1위 차지
- 아모레퍼시픽이 여는 ‘맞춤형 화장품’ 시대
- 현대건설, 2020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 ‘2년 더’
- LG전자, ‘불황 속’ 작년 대기업 직원수 증가 1위
- 삼성화재, 2020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SK텔레콤, 넥슨 캐릭터 활용한 VR 콘텐츠 내놓는다
정유진 기자
yujinriv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