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6일- 2020년 2월 27일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54,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발표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측은 "2020년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95,986개와 비교하면 21.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14% 상승, 브랜드 이슈 35.71% 상승, 브랜드 소통 30.38% 상승, 브랜드 시장 1.33%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0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하고 있다.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반기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했다.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0년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종근당,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녹십자, 유한양행, 국제약품, 한미약품, 제일바이오, 일양약품, 동국제약, 중앙백신, 대한약품, 메지온, JW중외제약, 뉴트리, 대웅제약, 셀트리온제약, 제일약품,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현대약품, 에이프로젠제약, 대웅, 고려제약, 일동제약, 대화제약, 한미사이언스, 동성제약, 경남제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 농심, ‘기생충’ 효과 컸다…식품브랜드평판 4위→1위 등극
- 현대건설, 2020년 2월 국내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 한국감정원, 11月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
- 커피전문점 3월 브랜드 평판...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 대기업집단 3월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 2020년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 삼성생명,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1위 차지....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 셀트리온, 신속진단키트 개발 착수.... 15-20분만에 검사결과 나와
- 한미약품, 전자투표 도입·철저한 방역 속 주총 개최
- 삼성바오로직스, COVID-19 치료제 위탁생산 확정의향서 체결
- 삼성바이오로직스, 484억규모 계약 의향서 체결
- 삼성바이오로직스,고객사 계약제품 개발성공 계약확정금액 1,500억원 증가
- 셀트리온헬스케어, 영업이익 전년 대비 급증 예상
- 메디톡스 악재에…종근당 ‘원더톡스’ 꽃길 걷나
- "유산균 바른다" 종근당건강, 'SOS 카밍 크림' 출시
- 종근당, 잇몸 개선 돕는 ‘이튼큐 플러스’ 출시
- 종근당건강, 홈쇼핑서 먹는 콜라겐 ‘바이탈콜라겐 파인’ 선보인다
- 유한양행, 美 제약사와 5000억원 규모 기술이전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