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131,206 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2020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
관련기사
- 삼성생명,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1위 차지....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 2020년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 대기업집단 3월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 키움증권,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카카오페이, 2020년 4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코로나 반사이익’ 본 손보사 호실적 행진…삼성화재만 ‘뚝’
- ‘코로나19·대형화재’ 국내 보험사 1분기 순익 26.1% 급감
- 매각 진행 중인 악사손보…노조 “밀실매각 중단하고 고용안정 보장하라”
정유진 기자
sisafocus02@sisa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