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닷컴 1월 론칭 후 제품 조기 품절 ‘성과’

설화수가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은 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설화수
설화수가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은 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설화수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Sephora)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9일 설화수에 따르면 미국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뷰티 시장이며,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설화수는 지난 2010년 아시아 진귀한 원료에 피부 과학 기술을 접목한 뷰티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뉴욕을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주요 도시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세포라는 미국 전역에 46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입점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 성장세와 웰니스 뷰티(건강한 아름다움) 트렌드 확산에 동참하기 위함이다.

설화수는 지난 1월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16개 제품을 론칭했다.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트라이얼 키트(trial kit), 순행클렌징오일, 탄력크림 등이 조기에 품절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달부터는 뉴욕과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 도시 31개 세포라 매장에도 정식 입점해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를 중심으로 20여 종 제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향후 웰니스 뷰티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과 한국 전통 색채를 담은 다양한 구성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설화수 관계자는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디지털 채널 성과도 지속해서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설화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여성화장품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도 얼루어(Allure), 엘리트(Elite) 등 주요 매거진을 통해 윤조에센스, 순행클렌징오일 제품이 카테고리별 뷰티 어워드 베스트 제품상을 수상하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지속해서 사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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