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2020년 2월 10일- 2020년 3월 11일까지 빅데이터 분석결과
브랜드 빅데이터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삼성생명이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 산출(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 산출(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으로 분석되었다고 11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