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2020년 2월 10일- 2020년 3월 11일까지 빅데이터 분석결과
브랜드 빅데이터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삼성생명이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으로 분석되었다고 11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관련기사
- 2020년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 대기업집단 3월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 커피전문점 3월 브랜드 평판...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 농심, ‘기생충’ 효과 컸다…식품브랜드평판 4위→1위 등극
- 현대건설, 2020년 2월 국내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 네이버페이, 3월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 1위 차지
- 지난해 국내 보험사 순이익 5.3兆…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
- 현대건설, 2020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삼성화재, 2020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교보생명, ‘서른 살’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연다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쾌거
정유진 기자
yujinriv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