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4위 GS건설, 5위 대림산업등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소통가치,?커뮤니티가치,?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현대건설이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의 30개의 빅데이터 26,808,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SK건설, 한화건설, 쌍용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태영건설, 부영, 두산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동부건설, 이테크건설, 일성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관련기사
- 네이버페이, 3월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 1위 차지
- 삼성생명,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1위 차지....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 2020년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 대기업집단 3월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 커피전문점 3월 브랜드 평판...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 하이엔드 주거의 정점, 아크로 하이드원
- 포스코그룹 임원들, 회사 주식 매입으로 책임경영 실천
- 키움증권,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상호에 ‘삼성’ 들어간 건설사만 23개…구직자들 “이름 헷갈려”
- 현대, 건설-로보틱스 건설분야 로봇 개발…“건설 산업 혁신 선도”
- 현대건설, 2분기 영업익 37% 감소
- 고덕 랜드마크 될 49층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정유진 기자
sisafocus02@sisa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