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주간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매출 전년 比 336%↑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교가 개학을 연기하면서 가정에 머무는 아동이 늘어나자 덩달아 완구와 게임기 판매가 상승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일까지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36%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다. 이들 게임기 관련 상품은 재고를 확보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팔리고 있는 상황.
롯데마트몰에서는 이 외에도 같은 기간 유아 기저귀(210.5%), 키즈 식기(124.8%), 유아 물티슈(70.8%), 유아 목욕용품(59.1%) 등의 판매가 전년 대비 크게 신장했다.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도 같은 기간 미끄럼틀이나 트램폴린, 주방놀이와 같은 실내 대형 완구 매출이 전년 대비 30% 늘었다. 보드게임과 같은 놀이 완구는 27% 신장했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상품은 ‘코리아보드게임즈’로 전년 대비 117%, ‘스텝2 뉴꿈동산 주방놀이’와 ‘리파인 카카 지붕차 미끄럼틀’은 각각 142%, 18% 매출이 증가했다.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1~15권 세트)’와 같은 도서나 가정학습을 위한 프린터 복합기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상품 판매도 늘었다. 롯데닷컴에서는 ‘엡손 칼라 잉크젯 프린터 복합기 XP-2106’와 ‘캐논 G3915 무한잉크 복합기’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게임팩 등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졸업식과 입학식이 생략되면서 졸업·입학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들도 늘었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엘롯데에서는 초등학생용 백팩이 같은 기간 11% 증가했다.
김혜미 롯데닷컴 홈리빙셀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자녀와 함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품들을 많이 찾으시는 것 같다”며 “아이들이 집 안에서 가급적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 6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33개사 169개 직무
- 소비심리 위축에도…유통家, 기꺼이 ‘기부 동참’
- “비싼 임대료에 코로나 악재…” 면세점 사상 첫 유찰
- 코로나19가 바꾼 문화…결제도 행사도 ‘비대면’
- 롯데免, 면세업계 첫 재택근무…내달 6일까지
- 코로나19 확산에 국내 5대 그룹 기부 행렬 이어져
- 확진자 방문…롯데 영등포·신세계 강남 ‘휴점’
- 세포라, 롯데월드몰에 4호점 오픈…메이크업서비스는 '잠정 중단'
- “유통기업 존폐위기설 나온다”…엇갈린 유통가 표정
- 롯데제과, 투자위험 요소...저출산‧대형마트 PB제품증가‧ 환율변동‧차입금 증가‧검찰수사 등
- 롯데, 전사적인 ‘必환경’ 행보 나선다
- “할인 맞아?” 대형마트 행사 ‘가격 인하’ 체감 어려워
- ‘돌봄교실’ 연장 운영하는데…방역은 허술
- 온라인 강세에도 ‘현대百’ 소비자 관심도 상승
- “엄마 아빠, 집에서 쉬세요”…온라인으로 장보는 자녀들
- 롯데-신세계, 리뉴얼로 ‘영등포 상권’ 새바람 불어 넣는다
- 롯데마트, 서울 모든 점포 ‘클린존’ 인증 취득
- 롯데百, 크리에이터 편집숍 ‘디바인’으로 新뷰티 전략 짠다
- ‘동물의 숲’ 중고판매 위장한 피싱 사이트 발견…안전거래도 못 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