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찍'… 강성 친야 커뮤니티서 조롱·비하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원희룡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설마 2찍 아니겠지'라는 발언에 대해 "1찍도, 2찍도 모두 계양구민"이라고 반박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시사포커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시사포커스DB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가 지난 8일 인천 계양의 한식당을 방문해 선거운동을 하면서 젊은 남성을 향해 '설마 2찍 아니겠지?'하면서 웃음을 터뜨린 것과 관련해 이렇게 글을 남기며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8일 저녁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서 선거 운동을 하는 모습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이날 고깃집을 방문한 이 대표는 한 테이블에 앉은 젊은 남성을 향해 "1번 이재명"이라며 엄지손을 치켜들어 보이더니 "설마 2찍, 2찍 아니겠지?"라고 물으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 대표의 말에 주변에서도 웃음이 터져 나왔다.

'2찍'이란 지난 대선에서 기호 2번이었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 사람들을 조롱하거나 비하하는 의미로 야권 성향 온라인 커뮤티니에서 쓰이는 표현이다.

이같은 이재명 대표의 발언이 실시간으로 공개되자 온라인상에서는 크게 문제 될 것 없는 발언이라는 의견과 "제1야당 대표가 입에 올릴 말은 아니다" "정치인이 대놓고 유권자 비하 발언을 웃으며 하는 건 이해할 수 없다"는 등 반응이 엇갈리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퍼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