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특검은 위헌적 선거공작···민주당, ‘선동의 봄’ 영화찍으려 해”
“억지, 위헌적인 유죄 추정법···법도 아닌 악법 단호히 거부해야 마땅”
“김건희특검법은 이가난진, ‘이가난진 무대’ 고민 자체가 자충수인 것”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이 과거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경민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이 과거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줄곧 예고해온 대로 오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쌍특검법’(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및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 강행 처리가 예정된 가운데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선동의 봄’ 영화 찍을 것인가”라고 반문하듯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주도의 ‘김건희 특검법’ 강행에 대해 “도이치특검법은 위헌적 선거공작이다”고 규정하면서 ‘총선용 제2 생태탕법’이 될 게 뻔하다”고 혹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그는 “법 이름부터 ‘악법’이다. 호칭이 관계를 규정한다”며 “특정인 망신주기법이고, 심각한 명예훼손법이다. 위헌적인 ‘유죄 추정법’인 것”이라고 비판하면서 “법도 아닌 악법은 단호히 거부해야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의원은 “내용을 보면 ‘법’도 아니다. 중립적인 추천 절차 없이 야당이 일방적으로 특검을 추천토록 되어 있다”며 “이를테면 야당 입맛에 맞는 노골적인 편향 인사 두명을 특검 후보로 추천하고 ‘누구를 고를래’라고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선거철에 수사 상황을 일일이 중계하겠다는 조항도 참 괴랄(괴이 악랄)하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그는 “의혹 자체가 가짜고 억지다”며 “‘문재인 검찰’이 2년간 파헤쳐도 기소는커녕 소환도 못한 사건인데, 총선을 앞두고 특검하면 ‘없던 죄’가 ‘있는 죄’로 바뀐다는 것은 어불성설인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서도 ‘없는 죄’를,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있는 죄’처럼 꾸며보겠다는 행태야말로 이가난진(以假亂眞, 거짓과 권모술수로 한나라를 망하게 한 왕망처럼 가짜가 진짜를 어지럽히고 거짓이 진실을 뒤흔든다는 뜻)인 것”이라면서 “‘이가난진 무대’에 낄까 말까 고민하는 자체가 자충수인 것”이라고 민주당을 향해 강하게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