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불공정한 판결을 하는데 강 건너 불 구경하며 직무유기하고 있어"
-"판사들에게 이나라의 주인은 선출된 권력이라는 걸 보여줘야 한다"
-김두관, 윤총장 탄핵 해야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지지자들이 대법원장 김명수와 윤석열을 탄핵시켜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최강욱 의원 페이스북 캡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지지자들이 대법원장 김명수와 윤석렬을 탄핵시켜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최강욱 대표의 페이스북에는 25일 "사법부의 테러가 자행된걸 지켜보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너무나도 슬프고 애통한 성탄절을 보내게 되네요...."라면서 "대법원장 김명수와 검찰총장 윤석렬 둘다 탄핵 시켜주세요..."라는 지지자들의 글들이 올라왔다.

그들은 "대법원장 김명수는 일선 판사들이 정치적으로 편향된 판결을 선고 하고 불공정한 판결을 하는데 강건너 불구경 하며 직무유기를 하고 있으며 검찰총장 윤석렬은 가족의 비리 수사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 수사처럼 똑같이 검찰이 수사 하는데 큰 걸림돌"이라면서 "신속이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적었다.

또다른 지지자는 "윤석렬과 사법농단 판사들 탄핵부터 서둘러야 한다"면서 "대통령보다 윤 짜왕 눈치를 더 보는 판사들에게 이나라의 주인은 선출된 권력이라는 걸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도 25일 <윤석열 탄핵, 김두관이 앞장서겠습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김 의원은 "법원이 황당한 결정을 했다. 정치검찰 총수, 법관사찰 주범, 윤 총장이 복귀했다"면서 "실로 충격적이다"고 반응했다.

그는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의 권력을 정지시킨 사법쿠데타에 다름 아니다"면서 "동원할 수 있는 모든 헌법적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두관 의원은 "추미애 장관은 법무부에서 책임지고 징계위원회를 다시 소집해야 한다"면서 "정직 2개월 결정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절차가 문제라고 하니, 절차를 다시 밟아 해임이 결정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법무부 징계위원회에서도 윤 총장의 행위는 해임에 해당하지만, 검찰총장 임기제와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존중하여 정직으로 결정했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해임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임하는 것이 맞다. 징계위원회를 다시 소집해 달라며 "저는 국회에서 윤 총장 탄핵안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윤석열 총장의 법원 결정에 대해 "지고있는 것 같지만 결코 지지않는다"며 "전투에 져도 전쟁에서는 이길 수 있다"면서 "입법을 통해 검찰, 법원이 국민에게 충성하도록 만들겠다. 시간도 의석도 충분하다..."는 의미심장한 글을 페이스북에 남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