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0만개 팔린 봉지라면...컵라면으로 출시
농심 관계자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

사진/ 농심제공
사진/ 농심제공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농심의 해물안성탕면이 매출 상승의 견인차가 되면서 컵라면으로까지 출시됐다.

27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9월 10일 출시된 해물안성탕면은 현재까지 2100만개 판매가 됐다. 이에 해물안성탕면컵으로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의지다.

1인 가구와 혼밥족의 증가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용기면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11년 5400억원에서 지난해 7900억원까지 성장했다. 같은 기간 라면시장에서 용기면이 차지하는 구성비도 29.2%→37.4%까지 상승했다.

이에 농심 관계자는 “해물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컵으로 겨울철 국물라면 성수기에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