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일부터 일반인(군민 제외)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 시행 
청산도, 여서도, 노화(넙도), 소안, 보길 등 방문 시 할인
“여객선 반값 지원사업...지역경제에 활력 되길”

완도군이 오는 2월 1일부터 일반인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완도군청 제공
완도군이 오는 2월 1일부터 일반인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완도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관광객의 여객 운임비 부담을 덜어주고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한시적으로 ‘일반인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일반인(완도군민 제외)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은 청산도, 청산 여서도, 노화(넙도), 소안, 보길도를 방문하는 일반인에게 여객 운임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여객선 운임이 지원되는 항로는 완도-청산, 완도-여서, 화흥포-동천-소안, 땅끝-산양, 땅끝-넙도이다.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경로, 장애인 할인 등을 받는 경우는 할인율을 우선 적용한 운임의 반값을 지원한다.  단 터미널 이용료나 차량 운임은 적용되지 않는다.

또 지난해에는 10월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12만3,343명에게 3억 6,000만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금이 감소하여 약 8만3,000명의 관광객 및 일반인에게 여객선 운임비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우철 군수는 “섬 여객선 반값 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운임료 부담을 줄이고 최근 섬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섬 관광 활성화에도 보탬이 돼 지역 경제에 활력이 돌기를 바란다”면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선사와 협의 및 지도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