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통해 정규 2집 '2' 발매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가 오는 29일 컴백한다 / ⓒ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가 오는 29일 컴백한다 / ⓒ큐브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 Radio)가 발표한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의 2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여자)아이들은 '올해의 듀오/그룹(Duo/Group of the Year)'과 '올해의 K-팝 아티스트(K-pop Artist of the Year)' 부문의 후보에 노미네이트됐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올해의 듀오/그룹'과 '올해의 K-팝 아티스트' 부문의 후보들 중 유일한 K-팝 걸그룹으로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실감케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국 첫 번째 EP 앨범 'HEAT'로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K-팝 걸그룹으로서 최초로 미국의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에 참가, 명실상부 ‘글로벌 톱 걸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2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2'를 발매한다. 30일부터는 오프라인 발매가 시작되며, 앨범은 현재 예약 판매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