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신보 '러브 윈스'(Love Wins) 발매…5년 만에 투어예고

오는 24일 컴백 예정인 가수 아이유 / ⓒ시사포커스DB
오는 24일 컴백 예정인 가수 아이유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수 아이유(IU)가 공식 팬클럽명에게 직접 전하는 곡 소개 메시지를 공개하며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18일 소속사 츠근 공식 SNS채널을 통해 <IU 'Love wins' Track Intro by IU>라는 문구와 더불어 선공개곡 'Love wins'에 대한 트랙 인트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 대해 "사랑하기를 방해하는 세상에서 끝까지 사랑하려 애쓰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다섯 곡이 담긴 이 앨범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나의 팬들에게 바치는 두 곡이 있는 데 그중 하나가 이 곡 Love wins"라고 설명했다.

또 함께 공개된 트랙 인트로 전문에 따르면 신보는 "미니멀하고 빈티지한 피아노 인트로로 운을 띄워 맥시멈한 아웃트로에 이르기까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 곡으로 '비밀', '이름에게', 'Love poem', '아이와 나의 바다'등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유의 대곡 발라드 시리즈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아이유 트랙 인트로 / ⓒ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 트랙 인트로 / ⓒEDAM엔터테인먼트

이어 "후반부로 갈수록 전투하듯 휘몰아치는 보컬과 화려한 심포니를 연상시키는 악기 구성들이 감정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 "마치 하늘을 유영하는 듯한 리듬과 그 위에 쌓이는 하모니 테마들이 8분의 6박자의 매력을 높이고, 넓게 펼쳐져 전체 사운드를 온화하게 감싸주는 스트링은 곡의 너비와 깊이감을 더한다"며 "아이유의 섬세한 보컬 테크닉과 레인지 넓은 멜로디의 조화, 멈추지 않고 달려가는 고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맨 끝에 다다라 아이유의 마지막 숨 한 마디까지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아이유는 트랙 인트로 및 상세 소개를 통해 곡 탄생 과정은 물론, 소회를 전하면서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그간 함께 빛나는 우정, 존중과 배려, 나눠온 마음을 느낄 수 있어, 견고해짐은 물론 앞으로 더욱 기대될 ‘아이유애나’의 관계성을 느끼게 한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러브 윈스'(Love Wins)는 오는 24일 발매된다. 특히 아이유는 2019년 아시아투어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약 5년 만의 국내외 투어를 갖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