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특검법 실행되면 총선까지 확인되지 않은 자극적 뉴스만 언론 도배될 것”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쌍특검법을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해 본회의 처리하려는 데 대해 “당 대표 방탄용, 민심 교란용 정치 특검에만 매몰된다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본회의에서 민주당과 정의당은 밀실 야합을 통해 패스트트랙에 올렸던 쌍특검법을 강행 처리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장동 사건 수사를 검찰에게서 빼앗아 당 대표 사법리스크를 방탄하기 위한 50억 클럽 특검법과 대통령 부부를 모욕하는데 목적을 둔 도이치모터스 특검법은 국민주권을 교란하기 위해 기획된 아주 나쁜 총선용 법안”이라며 “민주당이 지난 4월 정의당과 정치적 뒷거래를 감행했을 때 이미 총선 분위기를 추악한 정쟁으로 혼탁하게 만들어 사법리스크를 덮고 음해 선동할 계획을 세웠던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50억 클럽 특검 수사 인원을 더 확대하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이건 정치 특검의 판을 키우려는 추가적인 야합”이라며 “대통령 탈당과 같이 일어나지도 않을 극단적 상황까지 전제하며 대통령이 소속돼 있던 정당의 추천권마저 배제하겠다는 정치사회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치졸한 야합까지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만약 쌍특검법이 실행에 옮겨지면 그날로 총선 때까지 여야 간 정책 경쟁은 실종되고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자극적인 특검발 뉴스만 매일 언론을 도배하게 될 것”이라며 “민주당과 정의당은 지난 총선 때 누더기 선거법 야합으로 위성정당이 난립하게 만들더니 이번 총선에선 헌법 정신과 사법 절차를 망가뜨리는 정치 특검으로 국민주권 교란을 시도하는 것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윤 원내대표는 “명백히 민주주의의 퇴행이며 혼탁한 총선은 국민 모두의 불행이 될 것”이라며 “쌍특검법의 실체에 대해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총선때 국민들이 교란 없이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다수 야당 횡포에 맞서겠다. (야당이) 다수 의석의 힘으로 통과시킬 수 있겠지만 국회 입법 절차를 이용해 국민을 기만하려는 검은 야욕까지 감출 수 없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민주당이 총선 인재로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을 영입한 데 대해서도 “참여정부와 문재인 정부에서 이미 고위직 지낸 인사를 인재 영입이란 방식으로 새롭게 포장해 운동권 내부의 자리 나눠갖기 관행을 이어나가겠다는 것”이라며 “혁신 요구를 받고 있는 586 운동권 집단이 오히려 강력한 스크럼을 짜서 기득권을 포기하지 않으려 한다. 여론은 운동권 고인 물을 퍼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는데 민주당은 혁신 의지가 전무하다”고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영상 편집 박상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