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모녀관계 그린 영화 '독친'…마라맛 심리극 예고

배우 장서희 / ⓒ티앤아이컬쳐스
배우 장서희 / ⓒ티앤아이컬쳐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장서희 주연의 영화 '독친'이 11월 개봉을 확정하며 6년 만에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낸다.

20일 제작사 측에 따르면 장서희는 유명 웹툰 원작의 공포 영화 '옥수역귀신'의 제작진과 영화 '독친'에서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 예정이다. 

'독친'은 '자식에게 독이 되는 부모'라는 뜻으로, 독이 되는 줄도 모르고 지독한 사랑을 주는 엄마 '혜영'이 딸 '유리'의 죽음을 추적하며 진실과 마주하는 미스터리 현실 공포 심리극이다. 특히, 런칭 포스터에서 휴대전화 화면에 떠 있는 엄마의 강렬한 메시지는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장서희는 이번 '독친'에서 다정하고 우아하지만, 서늘한 모성애를 가지고 있는 엄마 '혜영'으로 분해 열연했다. 누가 봐도 완벽한 모녀관계로 보이는 엄마 '혜영'과 딸 '유리'는 서로 끔찍하게 여기며 사랑한다. 

하지만 어느 날 등교한 줄 알았던 딸 '유리'가 죽은 채로 발견되고 모든 것이 흔들리게 된다. 형사는 자살에 가능성을 두지만, 엄마 '혜영'은 인정하지 않고 사건을 집요하게 파헤친다. 이 과정에서 관객마저도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현실 공포 심리극이다. 

이처럼 딸을 사랑하는 엄마 장서희와 합을 맞춰 독한 모녀 연기를 펼치는 딸 '유리' 역은 글로벌 OTT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 출연한 신예 강안나가 맡아 신선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아울러 '독친'은 김수인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올해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을 받은 것은 물론 일본의 제28회 아이치국제여성영화제에 공식 초청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