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최근 트렌드 반영 선물 세트 준비…190여 품목
현대, 사전 예약 할인 품목 작년보다 30% 늘려…260여 종
신세계, 프리미엄·실속라인 구성으로 선택폭 넓혀…130여 품목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백화점 3사가 일제히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을 받는다. 모두 오는 18일부터 일제히 시작하며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현대와 신세계는 10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이다. 백화점에선 물가 상승에 따라 사전 예약이 예년에 비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품목 수 확대와 최대 60% 할인,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 수산물의 경우 모두 안전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하는 부분도 같다.

소비자가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상품을 고르는 모습 ⓒ롯데백화점
소비자가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상품을 고르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다른 백화점보다 3일 적은 20일간 추석 선물 예약 판매한다. 사전 예약 선물 품목은 190여 품목이고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작년 사전 예약 판매 매출이 신장세를 기록했고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추석 선물 사전 예약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품목 수를 10% 이상 확대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최대 할인율은 축산 25%, 청과 35%, 수산 30%, 건강식품 60%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 선물 세트는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나서 기획했으며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수산물의 경우 소비자들이 안심 구매에 초점을 맞췄다. 청과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했다고. 또 매년 스테디셀링 선물 세트인 건강식품 등 품목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최근 명절 식문화를 반영해 와인, 할매니얼 트렌드 디저트, 프리미엄 커피 등 선물 세트로 다양해진 취향에 적극 대응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 부문장은 “올해 추석 사전 예약은 물가 상승에 따른 고객들의 니즈와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사전 예약 품목 및 종류를 늘려 미리 한가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추석선물 사전예약에 260여종의 품목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이번 추석선물 사전예약에 260여종의 품목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18일 더 현대 서울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공식 온라인몰 등으로 확대 운영한다.

예약판매기간에 굴비·한우·청과 등 인기 세트 260여 종은 최대 30% 할인한다. 같은 기간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는 할인가격에 더해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더현대닷컴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쿠폰과 적립금 혜택이 있으며 현대백화점 카드 결제시 5% 즉시 할인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투홈에서는 H포인트 회원이 추석 선물 상품을 에이치 포인트 페이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시 H포인트 적립 이벤트와 모바일앱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제공한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올 추석에 고물가로 합리적인 가성비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 것으로 보고 사전할인이 적용된 예약 판매 품목과 물량을 전년보다 30% 이상 늘려 운영한다”며 “또한 명절 기간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겨냥해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품목은 프리미엄과 실속 라인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품목은 프리미엄과 실속 라인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예약 판매 품목을 240여 품목(농산 46, 축산 32, 수산 29, 건강식품 55) 준비했다.

이번 예약 판매 제품 최대 할인율은 한우 10%, 굴비 20%, 과일 20%, 건강식품 및 와인 60%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추석 선물 예약 판매 품목 중 수산물은 겨울부터 봄 사이 제철에 잡은 원물을 사전에 수매해 식품안전검사를 통과한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또 프리미엄 상품은 작년 추석보다 17% 늘린 130여 개 품목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에서도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올해 신세계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품목은 프리미엄과 실속 라인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사전 예약 구매시 최대 30% 할인과 전용 선물 포장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전용 상품과 1000여 품목 주류선물세트도 마련했다고. 주류의 경우 SSG닷컴에서 주문하고 신세계백화점에서 수령한다. SSG닷컴 추석 선물 구매시 페이백 혜택과 SSG머니 적립 등 구매 금액에 따라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우, 굴비 등 추석 대표 선물부터 건강식품과 와인까지 식품 전 장르에 걸쳐 합리적인 가격의 추석 선물행사를 선보인다”며 “온라인에서도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이 담긴 추석 선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SSG닷컴 선물하기 상품도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