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점퍼·재킷류‘, ‘코트‘ 등 의류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아

전달 점퍼와 코트 등 의류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월등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 / 소비자원)
전달 점퍼와 코트 등 의류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월등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 / 소비자원)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전달 점퍼와 코트 등 의류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월등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전달 전체 상담 건수는 전월대비 6.7% 증가했으며, 점퍼·재킷류가 116.3%로 가장 많이 증가, 이어 코트(103.9%), 숙녀화(87.4%) 등의 순이었다고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이 높았던 3개 품목은 '전기의류건조기'(1,735.5%), '공연관람'(132.4%),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63.4%) 순이었다.

특히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는 자동결제서비스로 인한 상담이 증가했으며 인앱결제 관련 상담, 영화 및 음악 어플리케이션 사용 중 발생하는 피해의 해결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연령대별로는 30대가 17,711건(31.4%)으로 가장 많았고 40대 15,580건(27.6%), 50대 10,086건(17.9%) 순이었다.

상담사유별로는 ‘품질·A/S’(17,271건, 28.9%), '계약해제·위약금'(12,363건, 20.7%), '계약불이행'(8,775건, 14.6%) 순이었으며, 일반판매를 제외한 판매방법 중에는 '국내 전자상거래'(15,436, 25.8%), '방문판매'(2,426건, 4.0%), '전화권유판매'(1,729건, 2.9%)의 비중이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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