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마도 등 4개 도서 광케이블 전용망 확장, 24시간 통합관제 
CCTV 30여 대 설치, 해남군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
다양한 사업 발굴, 군민 안전과 생활편의 높이는 데 더욱 노력

해남군 신 청사 전경. 사진/해남군청 제공
해남군 신 청사 전경.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관내 도서 지역까지 CCTV 통합관제망을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군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의 범죄예방 인프라 설치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사업을 통해 관내 도서 지역인 상마·중마·하마도와 어불도 등 4개 도서 지역에 스마트 폴 및 CCTV 30여 대를 설치하고 해남군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하여 24시간 통합관제를 하게 된다.

또 통신사업자인 KT의 협조를 얻어 지난 2월 관내 도서 지역 현장을 확인하고 광케이블 가설 설계를 끝냈으며, 올 상반기 중 영상전송망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광케이블 전용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도서 지역은 섬의 특성상 접근성이 떨어지고 정보통신 인프라가 취약해 CCTV 설치 및 관제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CCTV 설치와 통합관제로 도서 지역의 안전한 생활환경 기반 마련은 물론 주민들의 고품질 정보 통신서비스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역 내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섬으로써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해남군청 안전교통과 통합관제팀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내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도서 지역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에 큰 진전을 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발굴로 군민 안전과 생활편의를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